후기에도 그랬다 싶이 압구정 갤러리아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 있었구, 병원건물이 오래 됬는데 딱히 별 생각은 없었습니다ㅋㅋㅋ
실밥 풀르러 오신분하고 상담 받으러 오신분 3명정도 본거같아요.
일단 상담 받기 전에 좌우 정면 대각선 이렇게 사진찍고 들어가서 원장선생님하고 상담 받았습니다.
상담을 받으면 받을수록 느끼는게 25년 함께 살아온 제얼굴에 이런부분이 있구나 라는 객관적인 의견을 들을 수 있었어요ㅋㅋㅋ
저는 매일보는 얼굴이니까 익숙해졌을지는 몰라도 이런 부분이 있었고 이런 부분은 강점이였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정면에서 볼때의 코끝 비주 부분하고 콧 날개 선 (갈메기 선이라고 하시던데;;) 이 이뻐서 이런 코는 연골 묶기하면 라인이 망가진다고 권하시진 않으셨어요. 코끝은 높이고 높인 코끝과 콧등선이 매끄럽게 연결 되기 위해서 그사이 공간도 귀연골을 얇게 다져서 근막에 집어넣어서 그걸로 채우신다고 하셨습니다.
일단 코에 귀연골이던 어떠한 외부물질이 들어가면 코를 덮고 있는 피부가 장력에 의해서 귀연골을 압박하지 않을까 라고 질문드렸는데 정말 피노키오처럼 높이지 않는이상은 걱정 없다고 하시네요ㅎㅎ
아 그리고 콧등부분이 넓다고 다른병원에서는 콧등고 갈아버리는게 나을거같다고 그랳다고 콧등은 안가시냐고 물어봤더니 제 얼굴 형과 전체적인 균형으로 보아서 콧등이 살짝 넓긴 하지만 얼굴형이 넓은 동그란 형이여서 여기다 콧등을 치면 얼굴이 더 커보인다고 안한다고 하셨습니다.
자기한테 수술받고 불만족하는 환자 두가지 유형이 있는데 한부류는 드라마틱한 코를 원하는 사람은 불만족한다고 더 높이 해달라고 할껄..이러는 환자와 너무 자연스러워서 티나지도 않는다고 하는 환자 이렇게 두 유형으로 나뉜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후자를 원해서 만족스러운 상담을 한것 같습니다.
타 병원에서는 귀연골로만 수술할 때 귀연골로 비주 지지대를 삼으면 비주가 뚱뚱해진다고 설명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원장선생님께 정말 비주가 두꺼워 지냐고 질문했더니. 맞으시다고 그건 자기가 10년전에 했던 수술방식이고 귀연골을 콧날개 연골과 똑같은 모양으로 조각해서 갈메기선을 흐트리지 않는식으로 붙인다고 했습니다.
아 그리고 제 코가 인중이 짧고 웃을 때 코가 살짝 내려가는 코래요 이걸 뭐라고 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대표적인 사람이 배우 신현준씨라고 했는데. 입술 안쪽에 근육을 짤라내는수술도 같이 하실거라구 하네요. 생활하는데 지장없는 근육이래요.
그리고 선생님께서 직접 코 모형으로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는게 이제까지 상담받았던 병원 중에서는 가장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코를 만져보시더니 어렸을때 사고나 코에 충격을 준적이 있냐고 물어 보셨습니다. 저는그런적이 없었던거 같은데, 충격으로 비중격이 약간 오른쪽으로 밀려있다고 하셨고 직접 제코를 만져가며 거울로 보여주셨습니다.
그러나 이제까지 숨쉬는데 지장없었으면 굳이 비중격을 만질필요가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비중격은 안건드리게요..
그리고 3년전에 이브아르로 콧등필러를 맞은적이있는데 살짝 콧등에 남아있다고 만져진다고 해서 녹이고 수술 들어갈것 같습니다.
몇가지 질문을 드렸는데 자세히 답해주시고, 상담도 꼼꼼히 해 주셔서 좋았고 코만보는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선과 입술 인중 비율을 따지면서 얼마나 높여야되고 어디를 만져야 되는지 상담해 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