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첫수술을 앞두고 머리가 터질듯한 고민으로 괴로운 여자입니다ㅜㅜ 제 코는 콧대가 아주없진 않고 코끝이 낮으며 정면에서 봤을때 콧대윤곽이 (일명 갈매기) 가 없고 뭉뚝한 주먹코 같은 코에요. 콧등뼈가 살짝 넓은편이구요.
제가 원하는건 코의 볼륨감이 줄고 자연스럽게 얄쌍한 콧대라인을 가지는거구요 높이는 욕심이 별로 없어요.
제 선택의 문제라는 걸 알지만...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실지 조언부탁드려요ㅜㅜ 발품은 대략 열곳정도 다녀 제 생각을 정리해본것입니당
1. 가장 기본적인 실리콘+ 귀연골
사실상 제가 원하는 코모양이 나오기엔 제일 정석같긴 해요... 다만 실리콘에 대한 부작용 (비침, 피부얇아짐,휨,염증 등)에 대한 걱정이 많은 편입니다.. 언젠가 한번더 수술대 올라가 뺀다던지 재수술을 하는 등ㅠ 그러기도 겁나구요 ( 제 생각엔 완전 할머니때까지 가지고 가는게 과연 가능할까...? 의문이 들더라구요)
2. 코 외측뼈 절골 +귀연골 =무보형물 but 절골
무보형물이라는 게 끌리는데... 또 무서운것이 절골입니다ㅜ 외측뼈를 절골한다음 모아주면 어느정도 라인이 잡힌다고 하는데 일단 멀쩡한 뼈를 건드리는것이고.. 전신마취도 걱정이구요
수술이 너무 커지는 느낌이라 두렵네요
제가 생각하는 것만큼 절골이 무서운게 아닌거 맞나요?ㅜㅜ 양측이 다르게 절골된다던지 숨쉬는 구멍이 좁아진다던지.. 걱정됩니다ㅜ
P.s. 모양과 선생님 스타일이 마음에 드는 곳이 있는데.. 그곳은 실리콘+비중격+연골 같이쓰신대서 고민이에요. 비중격으로 코끝을 하시는건 아닌듯한데 일단 비중격을 건드리는거자체가 좀 그렇네요(비중격 이물감,안장코같은 부작용 등 나쁜 글을 많이봤어요)
만약 실리콘 쓴다면...최소한의 조작하는게 맞겠죠?ㅜ 비중격 안하고?
긴글 봐주셔서 감사해요ㅜㅜ 카메라 앞에 서야하는 직업을 꿈꿔서... 정말 고민이많고 걱정도 많이 앞섭니다. 걱정많은 겁쟁이 도와주신다 생각하시고 조언댓글좀 꼭 부탁드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