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아닌이상 코성형 하고나서 출근준비로 언제 나가나 신경쓰이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경험상.ㅋㅋ 웃으며 얘기하지만 세상 하직할뻔한 경험자로써..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소 2주는 휴식하십시오.
저는 대신 일할사람이 없어서 수술후 3일째부터 직장을 다녀왔는데, 나갔다가 일찍오고를 반복했어도 그게 몸에 무리가 갔나봅니다. 잠깐 나갔다가 주말끼어서 이틀 쉬었고, 큰일을 하는게 아니라 종이 만지작거리고 컴퓨터 업무하고 앉아만 있었어도 정신적으로 일하는게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저는 겨우 코수술? (이글의 포럼에도 의사분이 쓰신글에 있는데 코수술이 제일 위험하다고 하더군요.) 하고 10일째 쓰러져서 응급실 실려갔고. 의사의 지시에 있던 목욕은 3주후에 하라. 는 것을 직장나가려고 2주가 되기전에 집에서 했는데요. 9일째 목욕하고 10일째 실려나갔습니다.ㅠㅠ 진짜 후회합니다. 지키라는거 안지킨거요.
의사지시에 습도조절하라는 내용 가습기 써있죠? 방안에 적당히 물수건정도로 안됩니다. 만원짜리 싼 가습기라도 사십쇼. 저희집은 건조하기도 했습니다. 물수건 5개깔아놨는데도 다음날 다 말랐으니. 만원 아끼려다 응급실 병원비 40나왔습니다(전 상태가 심각해서요ㅎㅎ 과다출혈로 죽기직전이었다니까요)
그러니 2주는 무조건 절대적으로 쉬세요. 최소 일주일은 직장도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쉬세요. 정신적 스트레스도 절대 안됩니다. 종이만 만지는 것도 안됩니다. 코수술한 님이 환자라는 것을 자각해야 합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혈관이 얇고, 후유증 생기는것도 개인차가 있으니. 복불복이고 대체적으로 90% 이상의 사람들은 문제없이 지나갈겁니다. 하지만 그 10% 의 사람이 본인이 아니라는 보장은 없는겁니다. 저는 코수술은 잘되었습니다 행운이지요. 하지만 그 뒤 응급실갈 줄은 몰랐습니다.
요점은 이겁니다. 쉬세요. 남은 남이고 요즘은 너나나나 코수술하니 일주일이면 회복된다. 괜찮다. 원스텝이라 다음날 활동가능하다. 하지만. 저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건 남얘깁니다. 내가 만약의 사태로 인해 죽으면 누구손해입니까? 님은 환자입니다. 쉬세요. 저야 다쳐서 수술했지만 원인이 뭐든 일단 수술한 이상 중요한 건 쟤쉬어서 내일이 많아졌잖아 힘들어 하는 타인의 비난이 아닙니다. 감수하십쇼. 비난도 살아야 받는겁니다. 저도 다시 직장나가면 욕 무지게 먹겠죠. 너쉬느라 여러사람 피해봤다. 그래도 최소 일주일은 쉬십쇼. 여건이 되면 직장인분들 최소 2주는 쉬라고 하고싶습니다. 개인적으로 2주도 부족합니다. 움직일때마다 같이 움직이고 머리가 무겁기 때문입니다. 의사가 괜히 3주 쉬라는게 아닙니다. 의사가 바보가 아닙니다 다 이유가 있던겁니다.
저도 이제 죽을고비 넘기고 나서야 2주 쉬게 되었지만,
꼭 휴식 취하십시오. 그리고 아무것도 하지말고 먹고 티비보고 쉬세요. 저처럼 집에일거리 가져와서 주말내내 문서작업하고 이런거 하지마십쇼. 걍 쉬세요. 남한데 욕먹는거 걍냅둬요 욕하는사람 인성이 그른거지 측은지심도 없답니까? 얼마나 인성이안되면 아픈사람 욕을한답니까. 냅둬요 그건 진짜 못된거예요. 천성은 타고났다니 냅둬요. ㅡㅡ 사람이면 나중에라도 다 느끼는 법이예요. 별사람 다있을거예요. 그리고 그중에는 진심으로 님 아픈거 또는 님 수술한거 걱정해주는 사람도 있으니 걍 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