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을 하면 다 콧대에 실리콘 넣고 코끝에 비중격을 심고 귀연골 얹는 쪽 또는 몇몇은 비익연골 묶는 쪽으로 얘기하는 곳이 있는데요.
콧대 올리고 들창코만 비중격 심어서 빼든가 비익연골을 묶어서 좀 모양을 다듬든가 할려하는데 내 코가 낮다고 귀연골을 다 빼려고 하네요. 제 생각엔 저는 미간이랑 콧대가 낮은 거고 비익연골 있는 부분은 뭉툭하고 높이도--가족 중에 두 명은 코가 높은데 비교해서--코끝은 낮지 않은 것 같거든요.
그럼 그런 의사표현을 확실하게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권유하는 이유는 오랜 경험으로 봤을 때 그렇게 하는 것이 수술했을 때 가장 이상적인 코 모양을 만들어 주는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그런데 이런 저런거 다 써야 된다. 그렇게 말하는 거라면 그에 따른 수술비용이 더 올라가는 걸 기대해서 일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여러군데에서 소견을 들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병원 의사들이 동일한 의견을 말한다면 뭐 그게 맞겠지만, 그렇지 않거든요.
귀연골이 코끝 모양 잡기에는 제일 좋으니 그런걸거에요. 전 비중격 귀연골 다 썻었거든요. 그리고 병원의사선생님 스타일에 따라 수술하는 방법도 다 다른데 보형물도 고어텍스만 쓰는 혹은 실리콘만 쓰는 병원이 있는것처럼 그쪽 의사선생님은 코끝에는 귀연골을 써서 모양을 만드는 스타일이시지 않을까요? 어떤 수술이건 본인 마음에 들어야 해요. 지금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과 원하는 방식 확실하게 다시한번 말하시고 그렇게 해주실수 있는 혹은 기대치에 맞는 그런 선생님께 수술받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