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으로 7년, 재수술 후 실리텍스와 귀연골로 12년정도 됐어요. 질문을 전에도 올렸는데 아무도 답을 안주세요.ㅜㅜ 제발 도와주세요. 3주쯤 전부터 아프고 무겁고 우리한 느낌이어서 상황 보면서 버텼는데 계속 아프더니 결국 빨개지고 붓네요. 물론 아프구요. 제거해야할거 같은데 구축 때문에 너무 무섭네요. 이렇게 오래 되서도 부작용이 오는게 코수술이군요. 질문이 많은데 하나라도 아시는게 있으면 답 부탁드려요.
1. 20년 높게 있던 실리텍스(6미리 이상) 제거하신 분 계시거나 주변에서 보신 적 있으세요? 제거 후 상태가 어떻게 되는지요? 코끝이 많이 들리고, 구축이 오고, 피부 늘어지고 그런가요?
2. 실리텍스 제거가 보형물 중 가장 힘들다고 하던데 제거하면서 제 살까지 뜯겨나가게 될까요? ㅜㅜ
3. 코끝 귀연골은 놔두고 싶은데 그럼 구축이 덜 오나요? 염증이면 연골도 무조건 같이 제거하나요? 연골까지 빼버리면 코가 참...사실 지금 코 모양은 얼굴에 잘 어울리고 예쁘거든요 ㅜㅜ
4. 연골 놔두고 낮아진 콧대에 맞춰 높이 조절하면 재수술로 치나요? 비용은 얼마정도 예상하며 될까요?
5. 실리텍스도 제거 후 본래 콧대보다 약간이라도 높은게 일반적인지요?(캡슐의 영향으로) 아니면 저처럼 콧대가 전혀 없어서 높게 세운 경우 확 꺼져버릴까요?
6. 염증이면 캡슐까지 다 제거하나요?
7. 제거하신 분들 캡슐은 어느 정도까지 흡수되나요? 6개월정도면 완전히 흡수되고 코가 낮아지나요?
8. 제거하시고 사후관리는 어떻게 받으셨어요? 병원가서 항생제 주사 맞고 약 먹고 하나요?
9. 실리텍스 제거 잘하는 병원 추천 부탁해요. 저는 지방에서 수술했고, 수술한지도 12~13년이 되었고, 지금은 수도권(성남) 살아서 사후 처치같은거 생각하며 서울이나 성남에서 제거해야 하는 형편이에요.
*** 질문이 너무 많지만 아는 내용이 있다면 답 달아주세요. 한번 부작용이 나니 무서워서 재수술이고 뭐고 일단 제거해야한다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그러나 제거 후 직장도 출근해야 하고...사람들 눈도 무섭고...그래요. 하루 아침에 못생긴 얼굴로 나타나야 하니...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