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복코라 강남소재 성형외과 15군데 정도 다녔으나 부작용 설명해 준 의사 단 한명도 없었음.
얼마 전, 대학병원 성형외과 교수님께 성형상담 받았는데요. 그분이 코기둥(비중격) 세우기, 코연골 묶기하면 코딱딱해지고 안 움직이며 툭 건드리면 무쟈게 아프다고 하심. 그리 코수술하면 후회한다고... 연옌할거 아니면 할 필요 없는 수술이라 하심. 또한 알로덤, 귀연골 사용하면 부작용이나 맘에 안들때 제거 완전하게 안되어 원상복구 안되고.. 귀만 ㅂㅅ되는거라고 하셨음. 따라서 코는 원상복구 가능한 범위 내에서만 건드는 거라고 하심.
정말 성형외과 의사들 나쁩니다. 상담 시 부작용에 대해 당연 설명해 줘야하는데.. 그런 병원 저 대학병원 단 한군데임. 부작용이 저리 심한 줄 알았음 열 군데 넘게 다니지도 않았음.. 억울해.. 나쁜 의사들 같으니.. ㅡㅡ
저 그래서 코수술 안 하기로 했어요. 미를 위한 부작용에 따른 희생이 너무나 크다고 생각되어서.. 정말 참의사 이신 그분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도 대학병원서 상담받아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 여러분께 전후사정 자세히 설명드리고 싶었으나.. 길게 썼다가 글이 안 올려져서 간단하게 썼어요 ㅜㅜ 양해 바랍니다.
훔...그렇게 생각하시면 성형수술을 할 수 없는게 당연하죠. 어떤 수술이던 부작용은 있기 마련이고 그래도 지금보다 조금 나아지기 위해서 모두들 이렇게 수술을 하는 거겠죠.. 님말씀도 틀린 말은 아니지만, 성형외과 의사들이 말도 안해주고 다 나쁘다는 둥 확대해서 말씀하시거나, 저렇게하면 안된다고 단정적으로 말하시는 건 좀 아니 신것 같아요. 상담시 부작용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해주시는 의사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저 비중격으로 코끝했는데 툭치면 아파죽고 그러진 않아여..
얻으니 잃는것도 있다 - 라는 논리로 접근해야겠죠.
코성형해서 예전보다 더 나은 외모가 되었는데..- 그렇다면 코를 평생 조심해서 살아갈만큼 더 신경을써야 될테고..
외모는 생긴대로 살려고해서 건강한 코를 갖고싶다.. - 그렇다면 미적인 부분은 포기하고 건강을 선택한 경우죠.
솔직히 코를 만져봤을때 말랑말랑코들이 부러운게 사실입니다.
성형수술의 한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