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의 피해자가 나오면 안되는데 해당 피부과는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주사, No- steroid" 그 피부과만의 코조각주사는 다르다고 하며 steroid의 부작용이 무섭게 쓰여져 있었습니다. 여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많은 시술후기가 쓰여 있었습니다.
2년전 이 피부과에서 하는 코조각주사 성분을 보건소에 질의했는데 그냥 넘어가 이상해서 이번에 다시 보건소 질의하니 못알려준다고 하여 고발하겠다고 하니 성분을 공개하였습니다. 그런데, 너무 깜짝 놀랐습니다. 여기에 적을 수 없는 점은 양해해 주세요. 그 약이 허가사항에 맞지는 않고 이상반응이나 부작용으로 쇼크, 심장이상 등,,,,,너무 많아서 다 못쓰고요. 일단 몇가지 의료법위반으로 연휴 끝나고 월요일에 검참청에 고발할 것입니다. 이 피부과에서 하는 코조각주사, 윤곽주사, 심부볼주사, 턱살주사, 광대축소주사, 눈지방제거주사 다 같은 약으로 한다고 보건소에서는 말합니다.
리프팅기계로 유명한 써마지도 그 원장이 최장기로 사용했다고 홈페이지에 강조되어서 있길래 허위사실로 보건서에 민원을 넣었는데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이 피부과는 간판은 피부과로 되어있는데 피부과전문의는 아니고, 약력란에 유명 대학병원외래교수로 되어 있길래 알아보니 의과대학만 졸업하고 인턴, 레지던트를 거치지 못한 사람이었습니다. 약력 의료법위반을 보건소에 물으니 담당자가 그냥 넘어갔습니다.
경찰,검찰,재판까지는 2년이상 걸린다는데 그때까지는 계속 피해자가 발생할텐데 다들 각자가 알아보고 조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꼭 시술전에 원장님에게 인턴과정 통과하셨냐고 물어봐야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변호사분에게 자문을 구하니 코조각주사 등을 시술 받으신 분들중 그 주사제의 정확한 정체와 그 부작용을 설명 못들으신분들은 손해배상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유권해석 해주셨습니다. 정말 다들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