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집안 곳곳의 습기 제거할 수 있는 방법~!! 집안에 습기 없애고, 쾌적한 여름나세요!!
1. 신문지
신문지는 습기제거제가 없어도 수분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옷장이나 신발장, 서랍장 바닥에 신문지를 두툼하게 깔아두고, 옷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걸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도 신발 속에 신문지를 넣어두면 신문지가 땀을 흡수해 신발의 악취가 줄어듭니다. 또 빨래를 말릴 때 건조대 아래 신문지를 깔고 선풍기를 틀면 훨씬 보송보송하게 말릴 수 있어요!
2.커피찌꺼기
원두를 먹고 남은 커피찌꺼기는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어요! 커피찌꺼기를 망에 넣어두고 방안이나 옷장 등 집안 곳곳에 넣어두면 습기 제거에 아주 탁월합니다. 또 탈취 효과도 있어 잡냄새를 없애주고 은은한 커피향을 맡을 수 있어요! 다만 커피찌꺼기가 충분히 마른 상태여야 효과적이므로 눅눅해진 것 같다면 교체해주셔야 해요! 커피찌꺼기는 화분의 비료, 피부미용 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버리지 마세요
3.양초
장마철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양초도 좋습니다. 양초는 습한 공기를 빨아들이고, 냄새 제거 효과도 있답니다. 또한 양초를 창틀과 벽 사이의 공간에 칠하면 습기가 나오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창문을 열어두고 양초를 피우면 습기 제거 효과가 배가 됩니다. 특히 향기가 나는 초를 사용하면, 은은한 향과 함께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도움이되어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