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세상에... 여러분 저 주간 게시물 1위 했어요!!!! 77ㅑㅏㅏㅏㅏㅋㅋㅋㅋㅋㅋ
댓글이 많고 조회수 어느 정도 이상이면 되는 건가요 이런 일도 있네요 ㅎㅎㅎㅎㅎㅎㅎ
약속 드린 대로 추가글 더 쓸게요 ㅋㅋㅋ 근데 그전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6877
병원 수술실 및 진료실 CCTV 설치 의무 관련 청원 링크에요 동의 부탁드려요!
상담 시 꼭 물으셔야 하고 나중에 피차 잘못될 시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당.
의사들이 많이 반대하고 있구요..
원글에 덧붙여서 추가할게요!!
[원글]
코수술하려고 공부 엄청했네요 다 성예사에서 주로 찾았구요. 여기에도 브로커들이 없잖아 보이는 것 같지만(자꾸 보면 보이는 눈이 생기나 봐요.) 그래도 얻는 정보들이 많아 감사한 마음입니다ㅠㅠ
저는 코 첫수술로 상담다녔어요.
저는 종이에다 가로로 병원적고 세로에 재료, 콧대절골유무, CCTV 유무, 모양, L자실리콘 유무 등등 적어서 비교했어요.
상담 전 사진은 찍은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어요. 이게 뭘 결정하는 요소가 될까요? 코로나때문에 모두 전혀 붐비지 않았고
그냥 거의 저 혼자 아님 저말고 한 두명 더 있었어요.
저도 수술 전 정리할 겸 적고 고민중이고 한두군데 더 가볼거라, 보시고 제 고민에 대한 조언,
여기 가보셨던 분들 상담 후기 남겨주심 감사하겠습니다:)
1. ㅇㄷㅇㅇㅇ
성예사에서 많이 언급되서 가봤어요. 선생님 잘생기심...ㅋㅋㅋㅋㅋㅋ (는 첫인상. 그냥 다녔던 병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시고 코 어디가 문제점인지 눈과 연결해서 어떤 상태/모습인지 짚어주셨어요. 앉으시자마자 보시고는 딱딱 얘기하셔서
확실히 이런 곳은 사람을 많이 본 느낌이 났어요. 구체적으로 보시고 설명해주시길래 문제점은 잘 파악하시는 것 같은데
제가 물으려고 한 위에 것들을 원장님께 안 물어봐서 좀 나중에 덤탱이 쓰일 것 같다는 느낌 받았어요. (병원이 그렇다는게 아니라)
상담 중에 전화기 갑자기 잡으시고 아무얘기도 안하시고는 내려놓으시고 얼마 안 있다 실장님 안에 들어오셔서 서 계시더라구요.
지금 생각하면 뭔가 귀찮고 빨리 내보내라 같은 사인이었지 않나 싶어요. 심리적으로도 실장 들어와서 아 끝내야하나 마음이 들어서
못물어본 것도 있구요. 그래도 물어볼 건 후에 실장님한테 다 물어보긴 했어요.
일단 가격이 300대 후반이었어요. 1년 A/S 있구요.
+)) 제 상담은 그랬지만 아마 의사선생님께서 맡고 싶은 환자들은 좀 더 잘 봐주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실력은 있으신 것 같아요.
상담, 비용, 수술방법 등이 괜찮으면 여기서 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실장님도 친절하게 다 설명 다 해주시고 여쭤보는 것도 다 대답 잘 해주셨어요.
2. ㅇㅈ
블랙인 곳 아니구요. 의사선생님 중에 제일 상담 잘해주시는 느낌 받았어요. 성예사에서도 상담후기 보니 건수도 많고
다들 친절하게 상담 잘 해주신다고 느꼈더라구요. 코하러갔는데 엄마가 나중에 알고보니 눈 맛집이었던..
안전에대해서도 설명 잘해주시고 필요하지 않은 건 추천 안 하셨어요. 부작용에 대해서도 얘기 다 해주셨구요.
3년 A/S 해주시고 사후관리 좋구요. 근데 병삼이에는 직원후기도 좀 보이는데 진짜 수술자후기에 약간 맘에 안 든다고 하는 분도 꽤 있어서
짐 고민중요ㅠ 모양도 직반으로 중요한데ㅜ 눈, 코 실력은 있으신데 환자에 맞게 자연스럽게 하시나봐요.
대부분 면봉으로 코 뺴주시는데 그런건 없었어요. 대신 패드로 가상성형 해주셨어요.
100%그렇게 나온다는 생각도 없었고 그냥 면봉으로 빼서 보여주는 거 2D버전이라고 생각해요.
홈페이지엔 최근후기가 많이 없어서 약간 고민하고 있어요.
+)) 전 여기서 안 하기로 했는데 나중에 눈만이라도 갈까 생각중입니다. 근데 가서 코는 안 하고 눈하러 가면 의사선생님이 ㅠㅠ하시겠죠..
근데 전 여기 후기 글 사진 찍어서 갈 정도로 좋긴 했습니다. 상담사분이 후기사진을 뭔가 변화가 드라마틱하지 않은 것만 보여주셔서 살짝 띠용한 부분이 있어요. 왜 그러셨을까 생각도 들지만 여기도 잘 하시는 병원은 맞는 것 같아요.
3. ㅁㅍㄹㅅ
일부러 대형병원 피했는데 왜땜시 대형병원냄새...?ㅋㅋㅋ
첫수술인데 온갖 보형물을 다쓰네요. 여긴 뭘 다하래서 ㅎㅎㅎ 그냥 걸렀어요.
수술비도 엄청 비쌌구요.
+)) 유튜브 광고도 하더라구요. 여기서 하실 분은 근데 사후관리 좀 필수적으로 물어보셔야 할 것 같아요.
근데 저 상담할 때도 수술? 들어가는 사람 한 명 봤어요. 가격을 높게 불렀던 게 의사선생님이 보고 싶지 않은 환자라 그랬던건지 ㅋㅋㅋ 싶네요.
4. ㅈㅇㅅ
무보형물+자가진피로만 하시는 분이요. 일부러 첫상담으로 잡았어요 그래서.
절대 뭐 많이 안 권하시고 안 하려하시고 비율 중시하시고 얼굴에 맞게 만들어주시려고 하셨어요.
여기도 맘에 들긴 하는데 역시 자가진피의 양날의 칼 ㅜㅠ 흡수됐다는 후기가 꽤 보여서 고민중이에요.
제가 비율도 중요시하게 생각하는데 여기도 비순각 봐주시고 무슨 코에 대는 각도기같은 게 있더라구요.
이만큼이 모자라다며... 비율 맞게 뽑아주실 것 같은데 자가진피라 ㅠㅠㅠㅠ 자가진피 하고 잘 되신 분은 여기 없겠죠ㅋㅋㅋ
그래도 자가진피 하셨거나 고려하시는 분들 얘기나눠요ㅜㅠ
+)) 상담 돌다보니 자가진피는 저한테는 안 맞는 방법이었더라구요. 그래도 안전함을 꼽으신다면 이 병원 추천드려요.
의사선생님께서 되게 친절하셨어요.
5. ㅅㅅㅇ
실리콘+비중격이었구요. CCTV 있구요.
제가 이때만해도 무보형물 할까 실리 넣을까 고민하던 떄라 두가지 다 얘기해주셨어요.
선생님이 좀 적극적이지 않으셨고(개인적으로), 여기도 약간 귀찮아하셨던. 제가 고려하는 전체적인 조화랑은 좀 거리가 있어보였어요.
6. ㄱㄹㅂ
여긴 그냥 발품 넣어볼까 해서 별생각 없이 넣었다가 상담가는 길에 등산만 오지게했어요.
알고보니 좀 중대형인 것 같더라구요. 실장->원장->실장 인 것과 한 부위 수술 여부묻고 부분마다 따로 추가요금 받고
마지막으로 예약금ㅋㅋㅋㅋ 가기 전에 전 안 걸고 나올 거라고 다짐했어서 살짝 흔들렸지만 안 넣었습니다.
+)))
7. ㅅㅇ
의사선생님께서 되게 되게 자신감에 차신 것 같았어요 자신감 있는 모습은 ..좋죠...ㅎㅎ 근데 키 되게 크시더라구요. 선생님도 아시는지 환자 들어올 때 유일하게 일어서서 인사하셨어요 (제생각) ㅋㅋㅋㅋ 비중격도 쓰고 귀연골도 쓰고 필요시 늑연골도 쓸 수 있다고 하셨어요. 근데 얼마나 높아질 지 자가늑연골을 쓰게 될 지는 수술 시 열어봐야 안다고 하셨어요. 전 수술 전에 알아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했구요. 후기사진도 좀 보여주시기도 해서 잘 된 건 봤지만 뭔가 삘이 안 왔어요. 상담실장님은 솔직하신 편이었구요. 여기 상담할 때 아마 경과보러 온 ㅅㅏ람들인지 두 명 왔었는데 코가 다 약간 살짝 버선에 좀 작고 올망졸망한 느낌이더라구요. 제가 선호하는 모양은 아니었어요. 그래도 사람들이 잘 보러오는 거 보면 나쁘진 않은 것 같구요.
참 여기 주차비..... ㅎㅎㅎㅎㅎㅎ 한 한시간 반 정도 있었는데 주차비 8000원 나왔습니다.
첫 30분 무료고 그 다음부터 막 5000원 추가인가 이런데 병원에서 찍어주는 게 있어도 그정도 나오나봐요.
남자 세명이서 돌리고 주차쪽은 그냥 다른 세상 같았어요. 좀 상담시 기다렸기도 했는데..
끝나고 집 가는 길에 김치고등어조림이 8000원이더라구요..^^ㅎㅎ
8. ㄱㅅㅂ
여기는 특이하게 석고본을 뜨더라구요. 수술 전에 석고본 뜨고 거기에 맞는 실리콘을 9가지 정도 미리 준비하신대요.
그래서 수술 중에 5-10분 수면시키고 실리콘 넣어보고 살짝 묶고 깨워서 만족하는지 보고 맘에 안 들면 눕혀서 다른 거 또 끼우고 무한반복.
만족도는 낮을 수 없겠더라구요. 환자가 만족할 때까지 계속 실리콘 바꿔보니까요.
여기였나 제가 생각하기에 후기 사진들이 코 시작하는 데가 좀 높아서 고민했던 곳이에요.
여기는 마취나 모양/높이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이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많이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
1] 첫코 - 무보형물이 좋다 생각하지만 흡수 우려 있어 실리콘으로 고민중.
전반적으로 비중격이 약하단 소릴 들어서 귀연골까지 써야할 것 같다고 하심. => 근데 귀연골로만 하면 나중에 처지나요? 약한가요?
그렇다고들 하더라구요. 한 5,6 년전만해도 다 귀연골만 썼던 것 같은데(아닌가 ㅎㅎ)
비중격 과채취한 사람도 봤는데 저 괜히 없는데 쓰거나/과채취되서 나중에 뭐 빈 코? 부작용 걸릴 수도 있을까요?
2] 메부리가 있어서 살짝 깎아내고 실리콘 다 넣어야 한다고 하는데, 이게 그냥 의사들한테나 편한 방법이라고 하더라구요?
나중에 재수술하게될때 이게 문제가 될 수도 있겠죠? 메부리 높이에 맞춰서 미간하고 코끝 하고 싶은데 이건 안 되나봐요ㅠ
3] 첫수술인데 요즘 도니 다 기본 300이에요. 개인병원 300밑으로 보신 분 계시나요?
4] ㅈㅅㅌ랑 ㅅㅇ, (시간되면 ㄱㅅㅂ) 가고싶은데 다녀보신 분 상담 후기 쪽지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ㅇㅈ에서 잘 되신 분 손ㅠㅠㅠ
고민에 대해 조언 많이 주시면 후기 추가할게요ㅋㅋ 병원결정해서 수술후기도 올리구요ㅠ 잘되었으면!
>>> 코 상담 발품도시는 분들 정보 공유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