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절골하기는 좀 부담스러워서 안하고 싶엇는데 C병원에서 절골하면 안되는 코뼈라고 말씀해주심 + 원장님이랑 매우 길게 상담한게 마음에 들어서 C병원에서 수술함!
* 1일차(수술당일)
수면마취인데 수술 중간중간 원장님이 깨우는 마취로 진행. 수술전에 비포사진찍고 원하는 코모양 상담함. 비중격을 쓸지말지는 수술하면서 결정해야한다고 하셧는데 비중격 양이 충분하지 않아서 안씀!
수술하고 2시간정도 누워잇다가 퇴원햇고 하루종일 너무 어지럽고 속이 메스꺼웠음. 코에 솜넣어놔서 입으로 숨셔야하니까 입술도 마르고 목이 엄청 아팠음ㅠㅠㅠ 목이 아파서 물만 4리터 마시니까 토도 나옴... 민트들어간 사탕먹는게 엄청 도움됐음!
찜질팩으로 냉찜질 수시로 해주고 앉아서 잤음
피랑 진물이 많이 안나와서 코밑에 댄 거즈는 한번 갈앗음
* 2일차
병원 내원해서 솜빼고 바세린거즈 넣음. 염증주사 맞는데 진짜 너무너무 아팟음..... 코막힘, 콧물 다 심하고 냉찜질 꾸준히 해줌!
샤워할 때는 자가늑 뗀 부위에 방수포붙이고 고개를 완전 뒤로 넘겨서 머리감음. 어푸어푸 세안을 못하니까 세안해면에 따뜻한 물 적셔서 물기짜고 코 피해서 얼굴 닦아줌
코가 막혀있어서 코 엄청 곰
* 3일차
병원 내원해서 경과보고 오른쪽 콧구멍막음ㅠㅠ 점막이 덜 아물엇다고 함ㅠㅠ 반대쪽 콧구멍에 바세린거즈 다시 넣고 염증주사도 맞앗음!
처방받은 연고 꾸준히 발라주니까 한쪽 코가 뚫렷음. 그래도 여전히 입으로 숨쉼... 오른쪽 콧구멍 상처난 점막 통증잇음
* 수술 전 준비하면 좋은거
거즈, 의료용 테이프, 방수포(자가늑일 경우), 사탕, 가습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