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되라] 전 윤곽3종 + 피질골절제 + 심부볼제거 + 이중턱 지흡 했어요.
수술날에 제가 첫타임이였거든요. 아침에 부모님이랑 도착해서 수술복으로 옷갈아입고 입원실에 짐 먼저 놔요. 그 다음 상담실가서 안내받고 부작용이랑 수술방법, 관리법 이것저것 다 실장이 먼저 설명해주고 서류에 다 싸인해요. 그리고 나서 원장쌤 오셔서 다시한번 부작용 수술방법 등 이것저것 알려주고 궁금한거 다 물어본다음에 CT보면서 얼굴에다 펜으로 수술 디자인 해요. 저는 턱끝이 뾰족한게 싫고 자연스러운 라인 원한다고 말씀드렸더니 같이 얘기하면서 그렇게 디자인 잡았어요. 디자인 잡으면 수술바로 합니다.... 수술 한 후 1-3일동안은 진짜 제정신이 아니였어요. 첫날은 일단 목이 진짜 아프고 붕대랑 땡기미때문에 머리 (정수리)가 진짜 찢어질듯이 아픈데 붓기는 또 미친듯이 부어서 얼굴 아프고 답답하고 제정신아닙니다;; 안아프다는거 구라예욬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수술하면 하루정도 물도 못먹는데 광대수술해서 코는 막혀서( 코감기 걸린것처럼 꽉 막혀요. 피도 나구요 )입으로 숨셔야하는데 전신마취때문에 목이 진짜 엄청 건조하고 따끔거리거든요. 입으로 숨셔야하는데 숨쉴때마다 목에서 피나오기 전까지 건조해져서 기침나거든요 기침나면 얼굴에 압력받아서 안되는데.. 이러다가 나중되면 숨을 쉬기가 싫어요.;; 꼭 휴대용 가습기 챙겨가세요. 진짜 후회해요 필수예요...
병원에서 하루 입원했는데 수술하고 다음날까지 의사쌤이랑 간호사가 계속 경과봐주고 밤에는 당직 간호사가 계속 경과봐주고 챙겨줘요. 앉아서 자야하는데 엉덩이가 진짜 아프니깐 꼭 목배게랑 도넛방석 챙기세요. 엉덩이 욕창날것 같아요.. 진짜 아파요.
아침에 원장쌤이 수술 부위 확인하고 붕대 풀어준다음에 땡기미하고 퇴원했어요. 한 오일간은 거의 환자처럼 아무것도 못하고 유동식(뉴케어 미리 사놨는데 미숫가루같아요. 괜찮아요 ) 먹고 산책하고 이러다가 일주일부터는 좀 살만하고 이주때 실밥푸르러 병원가서 실밥뽑으면 진짜 살만해요. 헥사메딘 가글하는거 누가 토나온다고 했는데 그정도는 아닌것같고 실밥 뽑을때까지 가글 2시간에 한번씩 하는게 좀 번거로워요.
아 그리고 땡기미 많이 세게하는거 비추천이요.. 두피 약한 사람들은 정수리 두피 헐거나 염증나서 탈모생기고 난리나요.. 제가 그래서 수술 후 일주일됬을때 병원가서 치료받았어요. 아 이때 뼈 전후 CT확인이랑 입안 실밥, 구렛나룻등 수술부위 확인 다 했어요.
그리고 중이염도 걸렸는데... 땡기미로 계속 귀주위 압박하고 컨디션도 너무 안좋아서 걸렸거든요. 수술 후 몸관리 잘하세요
전 걸릴수 있는건 다 걸린것 같네욬ㅋㅋㅋㅋㅋ 수술은 진짜 잘됬는데 몸관리를 못해서 힘들었어요. 수술후 6일 지나고 바로 출근했거든요.
게다가 날씨도 너무 추워서 산책도 힘들었고 수술 일주일전날 다리 골절당해서 깁스하고 산책했어요..진짜 최악이였는데 그래도 수술 하긴했네욬ㅋㅋㅋ 아 산책은 꼭 많이하세요 진짜 붓기 직빵이예요.
저 엘라스 에이., 신다스시럽, 그 붓기빠지는 약 3종 다 사먹어봤는데 다 필요없고 산책 다녀오면 얼굴 붓기 다 빠져있어요.
날씨 엄청 추운거 지났으니깐 산책 자주 많이해주세요! 상담 잘 받고 수술 잘되시길 바랍니당
[@와르르르] 아 병원은 대표원장 두분 딱 계셨는데 한분은 윤곽, 한분은 눈코만 해서 대리수술이나 쉐도우 위험 없어서 안심했어요.
CCTV는 보지 못했지만 부모님이 수술때 직접 병원에서 기다려주셨고 수술할때 수술방 크기나 수술대 보니깐 동시에 여러명 수술하는것도 없고 안심했어요. 제가 수술 후 하루 입원할때 병원 입원실에 저랑 윤곽하신분 딱 한분만 계셨거든요.
일단 상담때도 어떤식으로 수술할건지 자세하게 다 상담해주시고 친절하셔서 얘기나누기가 좋았거든요. 수술결과도 원하는 방향으로 잘 나왔고
사후 처치나 경과보는것도 다 직접해주세요. 발품 많이 파시고 꼭 원장 보고 병원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그래야 나중에 후회 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