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 수술+ 브이라인을 한지 2주가 지났네요. 2주차에 웨이퍼를 탈부착 해도 된다고 설명을 듣고 양치를 할 때 처음으로 웨이퍼를 빼고 거울을 봤습니다.
거울을 보면서 붓기가 빠지고 있는 얼굴 모습을 보니 붓기가 더 빠지면 어떨까 행복한 상상을 하고 있던 중, 뭔가 이상한걸 깨달았습니다.
치아를 다물면 왼쪽 어금니끼리 제일 먼저 맞닿고 이후 조금더 다물면 오른쪽 송곳니 끼리 닿습니다. 그런데 제일 중요한 오른쪽 어금니끼리 맞닿지 않아요.
내가 이상한건가? 분명 웨이퍼 낄 땐 양쪽 다 닿는 느낌이 들었는데.. 싶어서 웨이퍼를 보니 왼쪽 웨이퍼부분에 약간의 구멍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웨이퍼를 뺀 상태에서 아무리 힘을 바꾸고 얼굴을 이리저리 해봐도 오른쪽 어금니끼리는 닿지 않습니다.
원래 이런경우도 있나요?
수술전엔 부정교합은 없었습니다. 약간의 비대칭때문에 수술을 했던것이고 교합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수술이후 한쪽 어금니끼리의 교합이 아예 안맞습니다. 아니 안맞는 것도 어금니끼리 맞닿아야지 알지 저는 오른쪽 어금니끼리 전혀 닿지 않아요ㅜ
또한 웨이퍼 착용시엔 어금니끼리의 문제를 인지하지 못했는데, 혹시 이게 잘못 만들어진 웨이퍼가 아닐까요?ㅜ 그런데 수술할 때도 웨이퍼를 사용하는데 애초에 잘못 만든 웨이퍼라면 수술도 잘못되진 않았을까요..?
미쳐버릴거같아요ㅜ 병원에 전화하니까 이틀뒤에 원장님이랑 한번 뵙자는데 ㅜ하
서울에서 발품 열심히 팔아서 유명한 안면 구강악전문외과에서 수술을 했는데..잘못된거라면 죽을거같습니다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