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비 성형외과 박종철 원장님께 쌍꺼풀 재수술(절개)과 앞트임 뒤밑트임 수술 6주차 후기입니다.
5년 전쯤 매몰쌍수, 앞트임, 눈매교정술을 받았으나 한쪽은 풀리고 한쪽은 쳐져서 재수술 고민하게 되었고 이제 수술한지 벌써 6주가 되었네요
약 3-4주간은 큰 붓기 위주로 쭉쭉 빠지다가 그 이후로는 잔붓기 위주로 조금씩 빠지고 있는 듯합니다. 언뜻 보면 어제나 오늘이나 그게 그거같은데 조금씩 묘하게 자연스러워져 가고 있습니다.
눈 흰자에 고였던 피 고임도 4주차쯤 되니 깔끔하게 사라졌고 눈 주변 멍은 한 2-3주차쯤 다 빠진 것 같아요. 멍과 피고임만 다 사라져도 남들이 보기에 훨 편한거같아요. ㅎ
눈 감으면 선명했던 흉터 자국도 가라앉으면서 조금씩 깔끔하게 자리잡고 있구요.
특히 눈앞머리 겹주름이 수술 전에 고민중 하나였는데 깔끔하게 자리잡아가고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여전히 눈 감으면 느껴지는 이물감? 붓기? (뭔지 모르겠어요. 수술해보신 분들은 아시려나.. 약간 모래알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건조감이라고 해야하나 ㅠㅠ)같은게 조금 남아있긴 한데 이것도 많이 사라졌습니다.
눈꺼풀을 만지면 아직도 눈 앞머리 부분은 약간 감각이 둔한 느낌이 드는걸 보니 붓기도 훨씬 더 많이 빠져야되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눈 아래꺼풀 붓기도 더 빠져야 더 자연스러워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당.
눈 앞머리쪽에 앞트임 흉이 약간 신경쓰이는데 남들은 잘 모르는 거 같고 저만 아는데다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리라 믿어봅니다!!
수술 결과나 이후 경과 모두 전체적으로 꽤 만족스러운 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