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생각 안나는 한곳이랑 2곳 더 추가해 55곳 손품 팔았습니다.
가장 먼저 네이버 대표 카페 3곳, 다음 대표 카페 3곳, 성형 자생 카페 2곳,
핸드폰 어플 2곳 각각 최근으로부터 1년치까지
게시물 및 댓글 샅샅이 뒤져서 정보 모았습니다.
3년치까지 모아볼까 했는데
제가 코 첫수술 받은지 5년이 지났는데
그 당시 유명했던 병원들 10의 9은 모두 집도의들 분원해 나가고
병원 인지도가 모두 뒤바뀌었습니다.
유효한 정보는 최대 2년치까지가 맞는것 같습니다.
가장 기본인 성형외과 전문의 여부, 마취과 전문의 상주를 가장 먼저 보았고
다음으로 원장 이름 및 약력 꼼꼼히 살폈습니다.
이전에 근무했던 병원 이름도 메모하여 그 병원에서 인사사고가 있었는지
수술 전후 태도 돌변 및 쉐도우 닥터 등으로 블랙리스트에 올랐던 병원인지까지도
모두 살폈으며 마지막으로 집도의의 코 라인 추구 스타일을 알기위해
병원 사이트 내 전후 사진 첫장부터 끝장까지 열어 보았습니다.
환자들이 직접 올린 후기 사진은 참고 정도로만 하고 대부분 걸렀습니다.
제가 첫수술을 성형모델을 했었기 때문에 신뢰하지 않습니다.
수술이 대성공이 됐던 개망작이 됐던 환자는 풀 메이크업에
어플, 조명 써서 극적인 사진을 올리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55곳에서 30곳으로 걸러졌고
나머지 30곳은 수술 후 사진을 보면서 제가 원하는 라인인가 아닌가
에 따라 걸러져 20곳으로 줄었습니다.
실제 발품은 20곳 정도 다녀온듯 합니다.
두번째 글에 이 부분 쓰도록 하겠습니다.
고어텍스+비중격으로 코끝 수술 했고 현재 재수술 알아보고 있습니다.
지향하는 스타일은 높고 화려한 스타일이 아닌
직반과 또는 직반과 반버선 사이의 곡선있는 여성스러운 라인 입니다.
[@고고지햄] 이번에 광영역으로 발품 팔러다니며 느낀건데 서울 진짜 성형외과 많더라구요. 아 많다! 이정도가 아니라 그냥 이건 뭐 서울 내 어디 어느 지역을 가나 빌딩 하나당 꼬박 꼬박 성형외과가 있으니 진짜 차타고 대로 하나 쭉 지나가면서도 성형외과 없는 빌딩이 없고 성형외과가 마치 지방에 일반 내과 이비인후과 즐비하게 있듯이 그렇게 아주 당연하게 들어서 있더라구요 빽빽하게. 내과 이비인후과 찾기는 너무 힘들구요. 그런데 저 스스로도 너무 놀랐던게 그렇게 성형외과가 많은데도 내 코 맡길 병원이 다섯손가락도 안된다는게 충격적이었습니다.
[@사티] 조건이랄건 없구요. 코끝은 아무래도 비중격이 가장 좋은 재료인데 저는 이걸 첫수술때 써버려서 다른 재료를 써야하니까요. 의사마다 기증늑 사용하자는 사람도 있고 귀연골 쓰자는 사람도 있고 내 코끝 연골 묶고 그 위에 귀연골 얹자는 사람도 있고 진피 올리자는 사람도 있고 그야말로 각양각색이네요. 코뼈도 바르고 코끝 말고는 다른 이슈가 없으나 코끝 피부가 많이 얇아져서 여기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그냥남자] 제가 사서 고생하는 스타일이라 뭐든 적당히 약게 구는게 안되네요. 제가 멘붕이 오면 해를 넘기며 폐인으로 사는 스타일이라 항상 다가올 최악의 경우에 대한 경우의 수를 놓고 미리 대비 해놓아요. 제 주변에 성형한 사람도 없고 했어도 터놓고 주거니 받거니 할 사람이 없어서 온전히 저혼자 알아보고 스스로의 의견에만 의지해 수술 진행을 해야하는데 이렇게라도 알아보지않고서 수술 했다가 그 경과가 좋지않으면 평생 두고 두고 자책할거 같아서 미련 떨었습니다. 불필요한 시간 낭비, 돈 낭비한 느낌이 없잖아 있습니다만 그래도 속은 시원하네요. 이렇게 다니면서 코 첫수술 할만한 병원은 많은데 재수술로 갈만한 병원 참 없음을 보며 역시 코성형은 인간관계에 큰 장애가 되는 수준이 아닌 이상 하는게 아님을 배웠어요.
[@치즈빙수] 저렇게 다녔는데도 아 이곳이다! 하는곳이 없었어요. 콧대 수술 방법이 마음에 들면 코끝 수술 방법이 아쉽고, 코끝 수술 방법이 마음에 들면 콧대 재료가 아니고, 둘 다 마음에 들면 수술 후기가 나쁜곳이거나 집도의의 추구하는 코 디자인이 상반되는 경우가 많았어요
[@꿀깔2]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리스트에서 제외한 병원들은 다른 부분들이 아무리 좋아도 병원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지 않거나 의사가 집도한 코 디자인이 글에 적어놓은 제가 원하는 디자인에 맞지 않고 화려한 연예인 코 또는 남상 같은 코 느낌이었기에 제외했거나 수술 받으셨던 분들의 후기가 좋지않아 제외한 곳들입니다.
다음 글 기다리고 있을께요!! 혹시 아니면 추리신 병원 쪽지로 가능할까요? ㅠㅠ 제가 다음주에 수술예약이 있어서 너무 심란하네요 걸러야하는 병원이랑 괜찮다고 생각한 병원 괜찮으시면 부탁드릴께요.. 재상담을 받을생각중인데 지방이라 저도 3일 시간내서 9군데 발품팔고왔는데 대단하세요 ㅎㅎ!!
진짜 대단하신것 같아요ㅠㅠㅠ 저는 7군데 다녀왔는데도 지치고 그만큼 정보를 더 알게되고 비교해볼수는 있었지만 어느 병원이 더 나은지 오히려 헷갈리기도 하더라구요... 엄청 고민하다가 ㅍㄹㅁㅇ 예약금 걸었었는데 혹시 여기는 리스트에서 제외한 이유가 있으신지 알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