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코 때문에 공부를 하면서, 내가 가장 무섭게 생각하는 코 수술 부작용은 절골( 코 막힘), 하비갑개 축소( 빈 코 증후군)이야.
구축이나 코 뚫림 같은 경우엔 내 코에 예민하게 관심을 갖는다면, 재수술로 어떻게든 커버 할 수도 있고,
절골과 하비갑개 부작용 같은 경우엔 거의 영구적이고 ( 절골은 복원이라는 방법이 있지만 절골 부작용 사례가 적어서인지 아니면 기술자가 별로 없어서인지 그렇게 정보가 많지 않은 듯)
결정적으로 코 기능에 문제를 일으켜 생존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까.
반면에 내가 느끼기에 '매부리' , ' 외형적 휜 코 ', '비중격 만곡증', '코끝' 수술은 생각보다는 그렇게 크게 위험한 수술이 아니지 않나? 싶었어.
어쨌든 최소한 10~ 15년 경력 이상에, 코 성형에 대한 좋은 후기들이 많고 신사 압구정 강남 쪽에 혼자 혹은 두어명 정도의 의사가 운영하는 병원이라면
유령수술을 하지 않는 이상 다들 어느정도 괜찮게 하지 않을까...? 라는 개인적인 의견이야. ( 초 지극히 개인적 의견 및 비전문적인 야매지식 )
예사들은 어떻게 생각해? 위에 쓴 거 사실 다 나야 ㅎㅎ 어딜 가던 비슷한 내용들로 견적 내주더라.
나는 이런 기준으로 손품 발품 팔고 괜찮다고 생각하는 병원에서 수술 받아볼까 해
다들 어떻게 생각해? 내가 모르고 있거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알려줘! 다들 올바른 사실을 알아야 하니까..!!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매우매우매우 주관적이고 고작 한 달 손품 발품 판 한 초보 예사가 쓴 글이니 태클 많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