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수술한지 저는 10년 좀 넘었는데 최근에 코가 들린 것 같아서
코 실리콘 및 귀연골 전체제거 상담 3군데 받아봤거든요.
원래 상담을 4개 예약했었는데 마지막 네번째는 그냥 상담 예약 취소하려고요.
지금 그냥 이 3군데 중 하나는 제외했고,
두 병원 중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입니다.
둘 다 제거로 유명한 삼대장들에 속해있고
저의 제거? 방법은 두 군데 다 똑같았어요.
A, B 라고 하면
A가 원래 상담 전엔 별 기대 없었는데 생각보다 원장님이 너무 친절하고 설명도 잘 해주셨어요
원장님이 코끝에도 만져봐주시면서 제 실리콘이 L자였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L자는 아니라고 생각했었거든요)
피막이 뭔지 제가 잘 모르니까 전문서적도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시고.. 무엇보다 진심이 느껴지는 얘기들도 해주셔서 좋았어요
여기 실장님은 매우 친절하셔서 제가 이후에 이것저것 물어봐도 잘 알려주셨어요.
제가 빨리 일정 잡고 싶은데 언제가 가능한지 물었더니 언제언제가 현재 비어있다고 스케쥴도 잘 알려주셨고요.
여기는 워낙 친절한 걸로도 유명한 거 같고 여긴 사후관리 잘 해준다는 말을 본 적이 있는 것 같아요.
B는 상담 가기 전부터, 상담에서 기분 나쁘지만 않으면 여기서 해야지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뭔가 경력도 많으시고 믿음이 간달까…
여기 원장님은 약간 호불호가 갈리시는 편이더라고요.
저도 좀 혼나긴? 했는데 그건 괜찮았어요. 이미 알고 간거라, 그게 더 믿음이 간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뭐랄까 좀 되게 보수적인 교수님 느낌이 강했어요.. 물론 환자를 생각하시는 건 여기도 마찬가지셨고요.
다만 실장님이 그 사후관리나 돼지코가 된다거나 추가질문들을 많이 받지 않으려 하는 느낌이고
그냥 얼른 상담을 끝내버리고 싶어하는 느낌이 들어서 매우 고민이 되네요…
이후 빨리 일정 잡고싶은데 언제가 가능한지 물었더니 예약할거 확실하지 않으면 말해줄 수 없다는 식으로 얘기하고..
그래서 지금 계속 고민중입니다..
다른 분들은 고민되는 병원들 중에서
한 곳을 어떻게 정하셨나 궁금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