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1년차><수술4년차>4년 전 부산 서면 유명병원에서 수술 받았고
약간의 휘어짐과 좀 높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자연스러운 라인과 모양이 맘에 들었습니다.
수술 후 4년간 컨디션이 안좋으면 코가 붓고, 가끔은 얼얼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코를 한 사람이라면 다 그런 줄 알고 그냥 살았는데, 최근에 콧대가 부어보인다. 콧구멍이 보인다는 말을 들어서 예전 사진과 비교해보니 코 모양이 변해있더라구요,
비주가 좀 들어가있고 전체적으로 코가 올라간 느낌? 이였습니다. 옆에서 보면 콧대가 이전보다 더 높아진 느낌이에요
부산에 유명한 병원들 다니며 상담을 다녔고 원장님들의 소견을 종합해보면 구축은 아니다, 다만 구축이 올 가능성이 있다. 라고 말해주셨고 눈으로 보이는 염증은 없다고 했습니다. 몇몇 병원은 실리콘을 빼고 1년 이후 실리콘을 다시 넣을 수 있다고 했어요.
실리콘을 더 코에 두고 싶진 않아서 자가늑으로 콧대를 할 수 있는 병원을 부산에서 찾아봤지만 제가 알아본 바로는 유명한 병원들도 경험이 없어서 어렵다고 했어요
저는 그 원장님의 자연스러운 라인을 정말 좋아해서 마음같아선 원장님께 재수술받고싶지만 실리콘을 다시 넣기는 정말 싫네요 ㅜㅜ 이왕 열거 안전하게 재수술 하고싶어요.
자가늑을 콧대로 쓰신 분들 후기도 궁금하고, 실리콘에서 바로 자가늑으로 교체해도 되는지도 궁금하네요.
여튼 손품 열심히 팔아 지금은 서울에 베리굿, 디아이, 디엔드, 알앤비 이렇게 위주로 상담 잡을까 하고 있습니다. (기능코도 같이 알아보고 있어요)
콧대는 눈 윗부분부터 시작하고, 자연스러운 코를 원하는데 혹시 콧대 자가늑 잘하는 병원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
또 성형고수님들께 질문 드리고 싶은데,
1) 코 재료 콧대 실리콘, 코끝 비중격, 귀연골 사용했는데 귀연골이 흡수가 되면서 저렇게 비주가 작아질 수도 있나요?
2) 코수술을 하면 코 다들 잘 붓는 편인가요?
3) 자가늑으로 콧대하신분들 경과가 어떠신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