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일단 성형외과 리스트를 만든다.
1. 처음에 과거 유명했던 간호사 x파일 리스트에 있는 성형외과를 리스트에 일단 추가
2. 유튜브를 돌아다니면서 병원 홍보채널 영상 중에서 수술에 대해서 차근차근 설명하고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이 좀 커보이고 수술에 대해서 심도있게 설명하는 원장들이 있는 병원을 리스트에 추가
3. 그렇게 추려진 병원들의 후기를 강남언니, 바비톡과 같은 유명 어플을 통해서 후기들을 확인한다.
(단, *후기의 경우 브로커가 있거나 이벤트성으로 강제된 경우가 많아 맹신하면 안된다.* 그리고 부정적인 후기의 경우 병원측에서 삭제 하기도함. ) 그러니 참고만 할것!
4. 후기가 맘에 든 병원들을 추리면 이제 성예사를 통해서 후기 삭제 요청이 있었는지, cctv가 수술실에 있는지 확인한다.
-> 또한 병원관련 후기들을 마찬가지로 확인한다.
5. 또한 해당병원이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인지, 마취과 전문의가 존재하는지 확인한다.(이건 본인이 하는 수술에서 마취의 중요도를 고려하여 판단하기)
-> 성형수술의 경우 특히 마취과정에서 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왕이면 마취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으로 한다.
6. 이제 추려진 리스트에 남은 병원들 사이트에 들어가 경력을 확인하고 이제 발품을 팔아 상담을한다.
-> 상담시에는 자신이 원하는 상태와 가능하다면 그런 이미지까지 들고가서 상담하면 좋다.
7. 상담시에 상담실장이랑만 상담하고 원장이랑 상담을 안하는 곳은 과감하게 제외한다.
8. 마찬가지로 상담과정에서 공장형 수술병원인 것 같은 경우 과감하게 제외한다.
9. 상담을 통해 제일 상세하고 안전하게 수술을 해주실것 같고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해주실 수 있는 원장님을 예약한다.
-> 상담시에 무조건 환자가 원하는대로 다 해주는게 아니라 자신만의 소신에 따라 거절하시는 원장님이
개인적으로 좋은 원장님이고 실력도 좋다는 생각을함. (이경우 단순 돈만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는 방증이기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