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제거는 신중히 해야 해요. 저도 조기제거 한순간해 혹해서 했다가 진짜 인생 하직할 뻔. 죽고 싶은 마음 뿐이었는데 꾹꾹 참고 나중에 재수술했습니다. 조기제거하면 모태코로 돌아가는 사람이 있지만 코끝 지방 제거하고 콧대 밀어버리면 나중에 다 뺀 뒤 코끝은 모태코보다 펑퍼짐해지고 콧대는 밋밋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요. 그래서 예측이 불가능하고요. 단기간에 개방을 하기 때문에 흉살이 많이 생기고 상처가 아무는 수축기가 와서 코끝은 짧아지고 들려 보일 수 있어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 내려오긴 합니다.) 지금 의사 응대하는 꼬락서니 보면 그냥 다 제거해버리고 봉합해버릴 거 같은 느낌이에요. 제거 잘 된 사람도 있지만 제거 후에 더 큰 고난이 오는 사람이 있어서 (단기간에 개방 봉합이라) 신중히 생각해야 해요.
저라면 그냥 1년 뒤 재수술하자 이런 생각으로 살 듯 해요. 그래서 반 년지나도 마음에 안들면 수술할 거 같아요. 조기제거로 고통을 너무 받아서 ㅠㅠ 지금 코 세번째 사진은 라인도 잘 빠졌는데 1,2번재 사진은 밑에서 위로 찍은 탓인지 코가 비주가 썰려 보이고 그러네요. 3번은 그렇지 않아 보이는데 .. 아직 2주차라 들린 코는 살짝 내려오고 코큰 건 붓기 탓이 클 텐데 한 달 정도 되면 많이 좋아질 거에요. 그리고 너무 자연스러워도 돈들인 티 안나서 후회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건 본인 선택이라 제가 책임질 수 없지만 저라면 존버할 듯. 조기제거한다고 또 개방해서 다 빼면 비중격 썼던 거 날리고 귀연골도 날리고 . 쉽지 않은 결정일 텐데..
[@어쩐지좋은일이] 조언 감사해요..저도 돈 날리고 비중격,귀연골(심지어 말도 없이 양쪽 다 쓰심;;)날리는거 아깝다고 생각해요..근데 저 코로 계속 살바엔 날리는게 낫다고 생각했거든요ㅠ 원래코로 못돌아간다했을땐 재수술도 생각해봤는데 현재 받고있는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요ㅠㅠ이 코로 어떻게 1년을 버틸까요 매일 거울보고 울어요..코수술하고 우울증걸린건지 뭔지 살도 빠지고 머리도 빠지고...다들 왜 했냐그러고..
1,2번째는 남이 찍어준거고 3번은 셀카로 찍은 겁니다(둘 다 기본캠) 3번이 제 코인줄 알았는데 남이 보는 제 코는 1,2번이잖아요ㅠ그래서 충격받고 조기제거 고민한거였어요ㅜㅜ 차라리 이게 붓기였으면 좋겠어요. 근데 왜 원장은 붓기 다 빠졌고 여기서 크게 달라지진 않을거라고 했을까요..ㅜ진짜 미쳐버리겠어요 빼도 문제, 안빼도 문제네요ㅠㅠㅠ
[@망망망해써] 6개월 뒤에 재수술이든 제거든 할 수 있을 걸요. 견딜 수 있다면 반년있다 하는 게 좋아요. 6개월 후면 제거 못한다는 건 말이 안되네요. 조기제거 하는 이유가 조직이 아물면 이제 딱딱해져서 수술하기 어려워서 이고 이게 반년이 지나몀 코가 다시 살이 풀어져서 재수술이든 제거든 할 수 있어서 조기제거 시기 놓치면 반년 후에! 이거거든요. 여기서 중요한 건 본인이 감내할 수 있으면 반년 후에 재수술이든 제거든 결정하는 게 낫다 이 말이죵. 반년 후에 지금 수술한 병원에서 제거 안해주려고 하는 거 같은데 재수술이든 어디든 지금 병원에서는 하지마세요. 저라면 반년 악착같이 버틸 거 같아요. 조기제거 하고 죽고 싶은 거 마음 굳게 먹고 저도 버텼거든요.
정확히 판단할수가 없는 사진들이네요ㅠㅠㅠㅠ
코끝라인땜에 과교정 해논거 같아요 13일차면
한참 부기 땡땡 할때이고
저도 코수술 처음했을때 얼굴에 콧구멍 두개 달랑..
진짜 돼지가 따로없었는데
부기빠지면서 코가 날씬해지고 길어지더라고요( 길이가 아니라 입체적으로 얼굴에서 나오는 느낌??!!)
결과적으로 코끝모양이며 라인 이 두가지는 참 만족합니다!
13일차면 너무 섣부른 판단 인거같아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