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ㅇㄷㅇㅇㅇ에서 코수술 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저는 메부리가 있는 화살코이고 화살코 때문인지 웃을 때 코가 퍼져보이기도 했어요.
그냥 전체적으로 모양이 다 마음에 안 들어서 수술하기로 결심하고 원장님 경력 오래된 곳, 코수술로 유명한 곳, 인지도 높은 곳, 자연스러운 곳 등등 따져보며 후기도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알아보던 병원들 모두 후기가 제각각이었는데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지 않을까 싶어서 직접 여러 병원 발품 다녀봤어요.
그리고 상담 다니면서 원장님 상담이 자세하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지, 과잉 진료 없이 솔직하게 봐주는지, 내가 원하는 부분을 잘 캐치하고 잘 들어주는지, 모양이 인위적임 없이 자연스러운지, 사후관리를 잘 해주는지 이런 부분들을 따져봤어요! (비용은 크게 개의치 않아서 논외의 문제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랑 잘 통했던 곳이 ㅇㄷㅇㅇㅇ이라 여기로 결정하게 된거고요.
상담 전 얼굴 사진 촬영 후 원장님과 상담하는데 어떤 코를 원하는지 제게 직접 물어보시고 이 부분은 수술로 개선이 되고, 이 부분은 수술을 해도 개선이 어렵다 라는 걸 명확하게 구분지어 설명해주셨어요.
저는 현재 콧대가 어느 정도 있는 편이고 메부리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갈아내고 무보형물로도 제가 원하는 코 모양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원장님께서는 제가 원한다면 실리콘도 가능하지만 무보형물쪽을 더 추천한다고 하셨습니다.)
저도 실리콘 넣는건 생각을 안 하고 있어서 콧대는 메부리 갈아내기만 하고 코끝만 하는 걸로 정했어요.
퍼진 부분은 코끝 연골 묶기로 잡아주기로 했구요.
라인은 알아서 자연스럽게 잘 해주시는거 같아서 크게 걱정은 안 되는데 그래도 첫 수술이다보니 긴장되네요.. ㅠㅠ
수술 후에 경과나 사후관리? 같은거 받을 때도 원장님께서 직접 봐주신다고 하더라고요.
따로 절골은 안 하는데 수술 후에 멍이나 붓기는 언제쯤 다 빠질까요??
호박즙이 붓기에 도움 된다는데 한 박스 주문할지 말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