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코 3수) 41일차 만의 후기. 코 망친 사람 꼭 보세요
<3수 전 미간 및 코 끝><3수 후 미간 및 코 끝><3수 전 실리콘 기울기><3후 수 실리콘 기울기><3D제작 실리콘 조형도><3D제작 실리콘 육안 확인><영수1><영수2>제가 누군지 어떤 사정으로 3수까지 하게 되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꼭 아래 두 글 먼저 읽어주세요.
1. 제가 3수를 정하게 된 과정까지 적었던 베스트 글 :
https://sungyesa.com/new/bbs/board.php?bo_table=free&wr_id=1501175
2. 브로커 관련 글 :
https://sungyesa.com/new/bbs/board.php?bo_table=free&wr_id=1505992
우선 3수 진행한 병원과는 수술비 100%를 제가 직접 결제한 금액 외에 어떠한 금전적 관계도 없음을 공고하며 시작합니다.
그리고 첫 번째 링크 글에서 언급한 첫수, 2수 해당 병원 어딘지는 못 알려드립니다.
저 당시에는 쪽지로 해당 병원이 아니라고는 답변해드렸는데.. 수십 통 보내기 힘들어서 안 알려드려요.
==================================================================
#1
일단 저는 첫수와 2수로 인해 변형된 코 뼈 및 돌아간 실리콘, 그로 인해 휘어 보이는 코로 오랜 기간 스트레스를 받아왔습니다.
그 두 병원도 성예사나 여타 커뮤니티에서 코 성형의 신으로 통하는 분들이었지만 의외의 결과였죠...
일단 가장 큰 문제인 실리콘 돌아감, 이로 인해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1. 언급했던 대로 휜 코
2. 슬림한 실루엣이 보이는 예쁜 코가 아니게 됨(실리콘이 기운만큼 살이 늘어나며 넓어보이므로)
3. 복코 개선 안 됨
4. 코 끝이 들려보이듯 올라감
까지 외적인 문제고
두 번째 수술 때 기능적인 부분도 수술했지만 개선 전혀 안 되었던 것도 포함하면
손으로 다 못 꼽을 정도의 문제들이었네요.
#2
일단 3수 병원을 찾게 된 경위부터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직업군을 자세히 공개하진 못하지만, 제가 맡아 진행하는 일은 최신 논문 등을 집약 및 발전시켜
새로운 기술을 만드는 거라고만 해두겠습니다.
부가적으로 사내에서 제가 하는 일의 결과에 대한 총평을 작성하는 준 칼럼니스트도 겸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신 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편이라 할 수 있겠죠.
저는 첫 번째 수술과 두 번째 수술이 모두 실리콘이 같은 방향-사선으로 돌아갔단 사실을 기준으로 유추하여
실리콘과 코 뼈가 맞닿는 부분, 그 단면의 조형이 관건이라고 판단했으며 관련된 술식이 기술된 문서들을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CT 분석을 기반으로 한 3d 프린터를 통한 보형물 제작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국내에 유의미한 연구 성과를 낸 사람이 있는지를 찾아보았구요.
쉽게 찾을 수 있더라구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셔서...
사담으로 전문 의사가 아무리 박사급이라지만, 실제 박사, 교수일지라도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부를 하지 않으면 도태됩니다.
모든 분야에서 다 그래요.
그래서 상담 신청을 했습니다.
#3
일단 저도 코 때문에 십수 번의 성형외과 상담을 다녔지만, 그중 가장 긴 상담 시간을 가져가 주셨습니다.
물어보는 것에 대하여 해당 술식을 해야 하는 이유, 하면 안 되는 이유 등등... 안 물어봐도 길게 말해주십니다.
(이거 한 달 차 경과 때 제 앞 차례의 상담자분이 계셔서 제가 당하니까 순간 좋은 것 만은 아닌 것 같다고 생각 들 정도였지만 좋은 거 맞습니다.)
이미 첫 번째 링크 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미리 수술 방향성을 다 잡아 두고 간 거였는데도 제가 원하는 방법에 대해 하나하나 좋은 점 나쁜 점 설명해 주셔서 상담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렸습니다.
대략 30분 이상 소요된 것 같네요.
상담 시간 길고 정성스레 가져가 주는 것, 실패 경험상 기술 다음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
수술 후, 제가 원하는 대로 간결하게나마 진행하신 술식 내역을 보내주셨습니다.
1. 복코를 제대로 교정하기 위해 SMAS층 일부 제거(제가 미리 제거 부탁드렸던 부위 등.)
2. 코 끝 연골 제거
3. 코 끝 각도 내리기(2수때 사용한 연골 일부 + 새 연골)
4. 실리콘 제거
5. 튀어나온 뼈 일부 제거
6. 3D 제작한 실리콘 삽입
7. 코 끝 연골 새로 덧대기(귀 연골)
8. 내비밸브 개선
9. 하비갑개 축소(절개X 고주파X)
#5
수술 전후 차이 정리
1~4번 사진 순서대로
첫 번째, 3수 전 미간과 코 끝이 차이가 납니다.
3수 전 : 미간 끝까지 실리콘이 삽입되지 않고 유격이 큼, 코 끝이 들림
3수 후 : 미간 끝까지 유격 없이 실리콘이 삽입 됨, 코 끝도 올곧은 직선이 됨
추가적으로 실리콘 아래부분의 일자로 뻗은 뼈도 실리콘이 피해서 가도록 제작 되어서 침식 및 흡수가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3수 전 사진은 보면 그 뼈랑 실리콘 아래가 맞닿아 있음.)
두 번째, 실리콘 기울기가 차이 납니다.
3수 전 : CT상 왼 쪽으로 실리콘이 기욺
3수 후 : 정중앙으로 삽입되어 겉으로 봐서도 콧대가 정중앙입니다.
외관으로 봤을시에도 40일인 지금도 벌써 어느정도 슬림하고 정중앙으로 올곧고 아주 예쁩니다.
비밸브도 조금 더 개선된 것 같습니다.
#6
사용한 재료인 3D 제작 실리콘(5번, 6번 사진 참고)으로 인해 40일 지난 지금도
골막 안 쪽, 코 뼈 위의 굴곡들과 실리콘이 딱 맞게 단단히 고정되어 코가 아주 올곧은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실리콘 실물을 저렇게 육안으로 봐도 조형도와 똑같다는 것이 확인 됩니다.
#7
정리하겠습니다.
계속 같은 문제로 재수 삼수 이어나가고 계신 분들은 최신 기술을 받아들이고 공부하는 곳 찾아가세요.
같은 문제 발생할 확률 매우 높습니다.
내돈내산이므로 영수증 첨부합니다.(7번 8번 사진)
만약 1원이라도 병원에서 지원 받았을시 곧휴 자르고 법적 처분까지 달게 받겠습니다.
무엇보다 이 글의 요지는 꼭 제가 3수 받은 병원에서 수술 받으라는 글이 아닙니다.
반드시 상담 열심히 해 주시고, 공부를 꾸준히 놓지 않고 기술을 갈고 닦는 선생님을 찾으라는 말입니다.
3수 해주신 선생님 외에도 훌륭하신 선생님들 분명히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다들 마음 고생 없으시길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글 쓰느라 퇴근시간 지났거든요...
이상 더 궁금하신 내용 있다면 댓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