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년전에 코수술을 했었는데 병원을 잘못가서 L자 실리콘으로 콧대부터 코끝까지 넣어져있었습니다!(어릴 때라 이게 나쁜 수술인지도 몰랐었네요..)하여튼 한학기전부터 코끝에 실리콘 비침현상이 보여서 오늘 병원에 가보았습니다. 제가 제일 괜찮다고 생각했던 병원에서 추천해준 방법이
1. 콧대는 실리콘 + 코끝은 아무 것도 안넣고 원래 코에 있던 조직(?)들로 수술을 한다고 하셨어요!
(개인적으로 이게 괜찮긴하지만 제 원래코가 다른사람보다 훨씬 낮았었는데 그 조직을 가지고 4mm키울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원래 실리콘이 4mm들어가있었는데 저는 더 여기서 예뻐지는걸 바라는게 아니라 지금 이 코 그대로 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요ㅠㅠ
2. 여기는 콧대 실리콘 + 코끝은 코연골(비중격?)이나 귀연골을 사용한다했었고 비침현상때문에 코 피부가 얇아져서 그것을 보충하기위해 자가진피를 사용한다고 했습니다.
1번으로 하면 모양이 예쁘게는 안나올까요..? 1번이 더 안전한건 맞는거같은데 지금 코보다 이상하게 될까봐 마음이 쓰이네요.
또한 2번은 자가진피가 90%이상 흡수된다고 하셔서 여쭤보니 어차피 코끝을 높이는게 아니라 피부를 보호해주려고 넣은 것이기 때문에 많이 흡수가 되어도 괜찮다. 다 흡수는 안된다고 하셨었는데요
저는 안전한거로는 1번이 좋은거같은데 1번은 하신분들 사진보니까 괜찮은 코도 있고 별로인 코도있는거같아서...ㅠㅠ 전문가 분들의 의견이 너무너무 듣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