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단 지금 중1때부터 지금까지.. 10년 가까이 홍조로 고통받고 있어요ㅠㅠ 사실 홍조는 그냥 얼굴이 붉어지고 열이 오르는 정도지 아프거나 따갑진 안잖아요.
근데 저는 지루성피부염이 겹쳤는데 그걸 마냥 홍조고 금방 가라앉겠지 하고 오래 방치하다보니 어느순간 피부가 다 상하고 망가진게 보이더라구요. 지금에 와서 그동안 왜 병원 안가고 참고만 있었나 후회해봤자 달라지는게 없네요ㅠ 이것때문에 대인기피증도 오고 웃으면 얼굴 터질거 같다는 소리를 하도 들어서 쉽게 웃지도 못하겠고.. 암튼 결국 레이저를 받지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닥쳐서 시술을 시작했어요.
먼저 약을 이주정도 복용하면서 내적인 열을 가라앉혔어요. 근데 사실 제가 약빨이 잘안받는 체질인지 특별한 약효과는 없었네요. 그래도 따갑고 아픈건 좀 가라앉은 상태가 되어 1차 레이저를 받았어요. 조금 따끔따끔했는데 참을수있는 정도였고 진정케어에 항생제주사까지 맞으니 당일에 피부는 정말 최고였어요ㅋㅋ 그치만 아무래도 레이저가 예민한 피부에 자극을 주는거라 붉으스름한건 오래갔어요. 그리고 바로 다음주에 재생케어를 받았는데 이게 각질도 제거하고 무슨 기구로 얼굴을 마사지하듯 미는거라 자극이 심했어요. 하고나서 몇일간 따가웠어요. 그래서 2차부턴 재생말고 진정케어 받고싶다고 말하려고 했으나 아무래도 홍조치료의 한 방식이고 필요하니까 하는 케어겠거니 하고 얌전히 받으려구오.. 그래서 앞튼 저번주 월요일에 2차 받고왔네요. 조금 강도를 높여서 더 따꼼했어요. 낼모레 재샛케어를 받으러가구요. 그런데 사실 아직도 가끔 화끈거리고 열이 올라요. 아픈건 전에 아픈게 100 이었다면 지금은 5밖에 안될정도로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아직도 얼굴이 원숭이 엉덩이처럼 붉어질때가 있네요..
겨우 2차받은지 일주일된걸로 큰 기대를 하는건 아녜요. 그치만 원래 3차까지 딱 받아야 붉은기가 확연히 없어지나요? 열감도 사라지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