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흉한 튼살의 흔적 때문에 짧은 치마를 입을 수 없어 슬퍼하는 그녀들.예방과 빠른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한 스트레치 마크의 모든 것.
쥐도 새도 모르게 어느 순간 찾아오는 튼살. 스트레치 마크라고도 불리는 튼살은 특별히 눈에 띄는 증상 이 없을 뿐만 아니라 한 번 트기 시작하면 일파만파로 퍼지는 까닭에 알아차리기가 힘들다. 초기의 튼살은 푸른빛이 도는 붉은색을 띠어 마치 혈관처럼 보이므로 ‘평소에 보이지 않던 혈관이 눈에 띈다’면 튼살을 의심하라. 또한 허벅지나 엉덩이 그리고 복부에 살이 쪄서 ‘평소에 입던 청바지가 맞지 않을 때’도 주의해야 한다. 튼살은 살이 찌기 쉬운 곳에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피부가 유난히 건조하고 간지럽게 느껴진다’면 자신의 몸을 자세히 들여다보아라. 이미 어느 정도 튼살이 진행 중일 것이다
예방이 최선책, 미리미리 예방하자 부지런히 준비하는 자만이 아름다움을 지킬 수 있다. 완전하게 회복하기 어려운 튼살의 경우, 살이 트지 않게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 평소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튼살 공포의 어두운 그늘에 들어서지 않을 수 있다.
1 급격한 체중 변화는 금물! 자기 관리에 철저하게 신경 쓴다
갑자기 체중이 변화하면 부신피질 호르몬이 증가되어 탄력을 주는 콜라겐 섬유를 파괴해 살이 트게 되므로 체중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2 몸에 꽉 끼는 속옷은 피한다
꽉 끼는 속옷은 피부 세포의 신진대사를 방해해 살이 붓게 만들기 쉽다. 부은 살은 피부 표면적을 넓혀 튼살의 주요인이 된다.
3 미지근한 물로 샤워 후, 찬 물로 마무리
미지근한 물 샤워로 긴장이 풀린 피부에 찬 물로 자극을 주면 탄력이 증가된다.
4 트기 쉬운 부분을 집중 공략한 마사지를 생활화한다
보디크림이나 오일을 이용한 보디 마사지는 피부에 보습과 함께 탄력을 주어 튼살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
●집중 공략 포인트
1위허벅지
2위엉덩이 바깥쪽
3위복부 하단
4위비키니라인
5위겨드랑이와 연결되는 가슴 상단 바깥쪽
●부위별 마사지법
아랫배 | 나선형으로 배 바깥쪽을 향해 원을 그리면서 여러 번 문지른 후, 손가락으로 꼬집으면서 튕겨주듯이 마사지한다.
허벅지와 종아리 | 나선형으로 위쪽을 향해 원을 그리면서 여러 번 문지른 후, 양 손바닥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힘을 주어 쓸어 올린다.
속상하지만 한번 터버린 살은 100% 완전 회복은 거의 불가능하다. 불행 중 다행으로 초기의 붉은색 튼살은 부지런히 관리만 해준다면 95% 가까이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후기의 아이보리색 튼살은 치료 확률이 낮다. 미리 예방하지 못했다면 튼살을 발견하는 즉시 서둘러 치료하자.
1 치료 확률 95% 초기 붉은색 튼살 STEP 01 튼살 크림으로 마사지하기
STEP 02 트레티노인이 함유된 재생 연고(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 가능) 바르기
STEP 03 크리스털 필링과 다이아몬드 필링의 피부과 시술
(튼살이 발생한 피부 표면을 얇게 벗겨내는 시술. 비용은 1회에 대략 5만~20만원이며, 1주일 간격으로 4회 정도 치료해야 효과적이다.)
2 치료 확률 50% 후기 아이보리색 튼살
STEP 01 튼살 크림과 함께 재생연고를 바르기
STEP 02 탄산가스 레이저와 색소 레이저의 피부과 시술
(표피를 앏게 벗기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콜라겐의 재형성을 촉진하는 시술,
부위에 따라 비용이 다르며, 한 달 간격으로 2회정도 치료해야 효과적이다)
STEP 03 그래도 잡지못한 튼살 최후의 방침,컨실러나 펠슬로 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