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8년 전에 안경쓰고 앞으로 넘어져서 코옆에 안경다리에 살이 찢겼어요. 미간에 콧대 옆 왼쪽에 세로로 3cm(?)정도 찢어졌고 바로 응급실 가서 꿰맸는데, 함몰된 흉이 생겼습니다.
응급실에서 급히 꿰맨 것도 있지만, 안경도 계속 써서 더 그런 것 같아요.
특히 웃을때 세로로 길게 주름지면서 흉이 돋보여서 흉터제거수술 해야겠다는 생각도 있었으나 사정이 안되어서 작년에 했어요.
흉터 재수술 전문 성형외과에서 수술 했고요. 흉터 재수술 같은 경우는 처음 상처 꿰맨지 2년?1년? 안에 재수술일 때는 보험이 된다고 했던거 같은데 저는 워낙 오래됐어서 보험되는 부분은 자세히 안 알아봤네요~
생각보다 비쌌지만 얼굴 흉터는 싫어서 바로 수술날짜 잡아서 수술했어요.
수술방법은 함몰된 흉터 조직을 도려낸후 그 안을 천천히 스며드는 실로 꿰매주고, 겉에 피부도 꿰매줬습니다.
일정기간 지나서 겉피부 실밥풀고 속에서 스며드는 실이 쪼여주고 있어서 흉이 벌어지는걸 막아주더라고요. 약도 생각보다 꽤 오래 먹어주고 했던것 같습니다. 몇주 먹은거 같은데 정확히 기억은 안나네요^^;
아 흉터재수술이여도 미세하게 한줄정도는 남을거라그러는데 그래도 함몰된 입체적인 흉보단 훨씬 나을거 같아서 수술했고요. 3개월 6개월 바다 진행사항 체크하구 흉이 한줄로 남게 되기까지는 1년~1년 반 정도 걸린다고 하시더라고요. 더 확실하게 빠르게 아물게하고싶으면 레이저치요도 10회 받으라고 해서(레이저치료는 선택사항이고 별도로 돈을 지불했습니다.) 지금도 한달마다 받고있습니다. 추가 돈이 들기는 하지만 더 깨끗하게 없애고자 참고있어요!
아 저처럼 8년 후에 가는거 보다 흉터생기고 1년 이내에 재수술받는게 좋다고 하셨어요!(정확히 몇개월 후부터인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수술후기를 쓰려하니 생각나는 것도 있고 안나는 것도 있네요;;
응급으로 흉터 꿰매면 흉이 생길 확률이 높으니 흉이 남는다면 흉터 재수술도 괜찮은 거 같아요~
이상 흉터재수술 후기였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