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가슴 성형에 많이 쓰이는 실리콘 보형물이 희귀한 암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미국과 우리 보건당국이 암 발생 위험을 공식적으로 경고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런데 미국 FDA 조사결과 현재까지 유방보형물을 넣은 여성 1천만 명 가운데 60명에게서 희귀 임파선암이 발생했습니다.
면역체계 암의 일종인 임파선암은 매우 공격적이며 발병하면 치료가 어려운 치명적인 종류입니다.
[ 성형외과 전문의 : 확대수술을 하면 보형물이 가슴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 보형물에 인접해서 막이 생기게 됩니다. 이 막도 일종에 상처 조직인데 여기서 임파선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이에 따라 미국 FDA와 우리 식약청은 가슴성형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이런 위험성을 반드시 알리도록 의료계에 공식 통보했습니다.
[전영우/이대목동병원 성형외과 교수 : 걸렸을 경우에는 생존 가능성이 상당히 낮은 매우 위험한 병입니다. 유방 수술을 받기 이전에 이런 병의 발생 가능성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을 들으셔야 되고요.]
가슴 성형 수술을 받은 후 수술 부위에 물이 차거나 이상 징후가 느껴지면,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를 찾아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