ㄱㄹㄷ(ㅇㅅㅇ)에서는, 3DCT찍었구요. 상담비 무료.
CT보니 신경선이 낮아서 일단 T절골은 불가능하다며, 돌려깎기를 권했습니다.
앞턱도 옆에서 보면 조금 나와보이긴 한데 양악을 권할 정도는 절대 아니다. 광대도 할 필요는 없다.
그냥 돌려깎기하면 효과가 좋을 얼굴이다. 앞턱 짧다는 얘기는 안 함.
가격은 당일예약하면 550까지 가능. 숙소도 원하면 일주일까지 사용 가능(보증금 20만원/퇴원시 돌려줌).
ㄱㄹㅎ(ㅂㅈㅂ)에서는, 3DCT 찍었구요. 상담비 무료.
마찬가지로 신경선이 낮아서 많이 못 깎음(최대 3-4mm까지만 가능). 그리고 앞턱이 짧고 넓어서 더 얼굴이 넓적해 보이는 거다. 옆턱에서 자른 뼈로 티타늄 플레이트를 이용해서 고정하는 방법으로 앞턱길이를 조금 연장하자. 그래야 갸름해 보인다,, 다른 방법은 없다.
양악할 정도도 아니지만, 앞턱이 짧아서 더더군다나 양악은 불가능하다. 모든 환자들 평균 만족도 기준, 수술해도 평균만족도보다 떨어질 가능성이 크다. 그니깐 기대를 크게 하면 실망할 거다.. 이런 의미. ㅋ
비용은 750. 숙소는 3박4일(10만원/보증금이 아니고 그냥 지불). 원하면 추가금에 연장도 가능.
ㄹㅈ(ㅇㅅㅈ)에서는, 3DCT 찍음. 카메라로 실물사진도 찍음. 상담비 무료.
예약하고 갔음에도 좀 기다림. 특이하게도 중국인들이 상담받으러 왔는지 많이 보였음.
내 얼굴의 문제가 뭔지 알아듣기 쉽게 설명을 해줘서 편했음. 3DCT로 찍은 사진 외에,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떡하니 보여줘서 좀 민망했음. ㅋ
사각턱(귀에서 내려오는 귀밑각)은 별로 신경 안 써도 될 정도지만, 앞턱이 짧고 넓어서 문제라고 함. 어떤 수술(절골이든, 돌려깎던, 양악을 하던...)을 하던 앞턱은 연장수술을 하지 않는 이상 조금이라해도 손실이 가기 때문에 안 하는게 좋음.
앞턱을 갸름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선, 옆턱을 다듬는데 중점을 둬야함.
하는 김에 사각턱 약간 쳐내고, 옆턱(피질골포함), 앞턱 해서 가격은 800(사진공개동의하면 700-_-;;)/ 수술 후 담날 퇴원 후 일주일 후 내원/
1번에서 상담할땐... 상담받는게 난생 처음이라 그런지, 제가 긴장해서 질문도 많이 못했어요. 의사분이 좀 대충 설명해주기도 했구요.
2번분은 설명 전에 저더러 먼저 뭐가 얼마나 변하길 바라는지 꼬치꼬치 캐물어서 좀 당황했지만, 몰라서 이렇게 저렇게 말했더니 제 기대감이 너무 크다고하시더라구요. 암튼 친절하게 상세히 잘 설명해 주셨어요.
3번은 상담실장분이 다른 병원에 비해 조금은 더 전문적인 느낌이 들어서 맘에 들더군요. 의사분과 의견일치도 잘 되는거 같았구요.
이런 의견이었습니다..
ㄱㄹㄷ는 조금 상업적인데다, 설명이 부실한 거 같아서 마음이 안 가구요.
ㄱㄹㅎ은 턱을 연장하면서 티타튬플레이트를 하게 되니, 몸에 이물질을 달고 살아야한다는게 신경쓰여서 망설여지구요.
ㄹㅈ에 마음에 좀 가긴 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후기 찾기도 힘드네요. 이렇다 저렇다 말도 없는 거 같고..
+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상담을 더 다녀봐야 할까요?
지방에 살아서 쉽게 가기도 힘든데,, 어디를 더 가보면 좋을까요? 위 병원에서 턱수술 받아보신 분들 계신가요?
++ 그리고,, 같은 병원이라도 다른 의사분께 상담받으면 수술법이 달라질 수도 있겠죠? 다른 의사분께 다시 상담받고 싶다고 하면 싫어할까요?
+++ 짧은턱에 뼈이식하는 거요..
이물감 심할까요? 뼈로 안 할거면, 실리콘으로 보통 하나요?
사각턱 제거하면서 나온 자기뼈로 해도 이물감 느껴지거나 할까요?
아무래도 하려면 자기뼈로 하는게 당연히 더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