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주파에 대해 아시는분 계세여??제가 턱이 비대한데 수술무서워서 고주파 하려고 사이트둘러보던중에
중주파에대해 아래와 같은 글을 봤거든여?? 보니까 고주파보다 중주파가 효과좋고 부작용없다는거 같은데 사이트 가보니까 비용이 200정도라고 넘 비싼거 같아서 갈등되네여.중주파 시술받으신분있음 알려주세여..아래글은 고주파 수술받으실분들에게 도움될거 같아서 올립니당..
그동안 크고 각진 사각턱얼굴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턱뼈를 자르거나(사각턱절제술) 턱근육을 마비시켜(보톡스 주사요법)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시술법이 주로 시행되어왔다
그러나 각진 턱뼈를 자르는 사각턱절제술은 전신마취 하에서 시술되며 수술시간이 길고 출혈이 많은등 수술이 복잡하고 수술 후 심한 부기와 가끔 발생할 수 있는 휴유증 및 수술에 대한 공포감으로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또한 보톡스 주사요법은 비대된 교근(저작근, 씹는 근육)에 보툴리늄 독소 A형을 주사해 근육활동을 감소시켜 부피를 줄이는 시술방법으로 시술이 간단하였으나 시일이 가면 거의 대부분 재발하여 그 효과가 오래가지 못한다는데 커다른 단점이 있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 간단한 시술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효과가 영구적으로 획기적인 시술법이 개발되어 큰 관심을 끌고있다.
이 시술법은 가늘고 긴 절연침을 입안을 통해 비대된 턱 근육에 삽입하여 이를 통해 전류를 흘려 약 70~80도의 열을 발생시켜 출혈 없이 비대된 근육의 일부를 응고시킨다.
부분적으로 응고된 조직은 시일이 지나면 그 부분이 괴사하여 전체 근육조직의 볼륨이 줄어들어 얼굴이 갸름해지며 그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된다는 것이 이 시술법의 원리이다.
이 시술법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성형외과 전문의 김인건 박사(김인건성형외과 원장)는 2002년 2월부터 2004년 10월까지 약 3년간 253차례의 환자에게 이 시술법을 시행하였고 시술 후 장기간 경과 관찰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고 이 시술 결과를 2004년 11월 12일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대한성형외과 학회에 발표하였다.
시술기기는 주로 470KHz의 중주파기기(셀론:독일산기기)를 주로 사용하였고 일부에서는 4MHz 고주파기기 및 6.15MHz의 고주파기기 를 사용하여 그 효과를 비교 검토하였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중주파는 고주파에 비해 부작용 없이 넓은 응고범위를 안전하게 얻을 수 있어 효과가 확실하고 만족스러웠으며 고주파의 경우 (고주파로 갈수록) 작은 응고 범위로 효과가 없거나 극히 적었고 염증이 생기는 등 부작용이 많았다고 하였다.
열이 높은 고주파는 조직을 높은 온도로 빠르게 가열시키기 때문에 목적하는 응고범위에 도달하기 전에 조직이 타 들어가고, 열이 상대적으로 낮은 중주파는 은근한 온도로 천천히 데워져서 타는 현상이 없이 넓은 응고 범위를 얻을 수 있어 교근축소술의 목적에 부합하는 것은 중주파(MF : medium frequency) 기기 뿐이라고 설명하였다.
김인건원장은 올바른 시술기기의 선택과 의사의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정확한 시술을 받는다면 흉터 및 출혈 없이 짧은 시간(약 20분)내에 시술이 끝나며 수술후 확실하고 영구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하니 갸름한 얼굴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매우 기쁜 소식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