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나 성형을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저는 정말 눈에 띄게 모난게 아니라면 하지말라고 조언해드리고 싶어요. 익명이라 이렇게 밝히지만 저는 눈 코 광대 이렇게 했어요. 눈을 건드리니 코가 하고 싶고 코를 하니 윤곽을 하고 싶고 이랬었죠. 윤곽을 한게 문제의 시작 같아요. 정말 아무 정보도 모르고 하고 볼처짐이라는 걸 알게 된 후 너무 무섭고 힘들었어요. 성형을 좋아하지 않는 남자친구와 사귈때 했었고 저는 더 이뻐지면 좋을꺼라 생각했죠. 하지만 얻은건 볼처짐과 우울증이었어요. 아무래도 힘드니까 이 부분에 있어서 헤어지게 되었고 그렇게 전 얼굴과 남자친구를 잃었죠. 현재는 시간이 약이라고 크게 신경쓰지 않게 되었고 코에 넣었던 실리콘도 뺐어요. 성형에 더이상 신경쓰고 싶지 않았구요.
사실 눈까지는 정말 보편적인 수술이고 수술중에서 난이도가 쉬운거라고도 하고 괜찮은 수술같아요. 비록 이런 수술마저도 부작용을 겪는 분들도 많으시지만요.
근데 코는 이물질이 들어가는 순간 정말 시한폭탄이에요. 물론 의사들은 평생간다 이렇게 말하지만(정말 그런 분들도 많긴 하죠)언제 부작용이 올지 몰라요. 사실상 실리콘은 염증보다도 추후에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얇아지고 비침으로 인한 제거율이 더 높아요. 근데 의사들은 그 비침은 부작용 축에 끼지도 않더라구요. 실리콘이야 넣었다가 문제생기면 빼면 되지 이렇게 쉽게 생각하면 안돼요. 실리콘이 뼈를 압박해서 원래의 코뼈보다 낮아지고 약간 평평해지는 모양이 되니까요.
윤곽은 저는 광대만 해서 턱부분에 대해서는 모르지만 광대는 정말 난 너무 심해서 어딜가나 놀림받아서 꼭 하고싶어. 이런 분들은 해도 손해보지 않을수술같지만 광대라는거 자체가 뼈를 줄이면 볼처짐이 올 수밖에 없어요. 이 볼처짐이라는게 말로만 들으면 체감을 못하겠지만 본인 얼굴에 그것도 중앙안면부에 선이 생기면 엄청난 스트레스에요 진짜. 혹시나 볼살 조금 있으신편이면 더더욱 볼처짐 잘와요. 해결법은 리프팅이나 거상인데 리프팅은 정말 평생하고 사는 수 밖에 없고요. (물론 볼처짐 없으신 분들도 계시긴하겠죠) 턱에 대해 아는건 턱은 처짐이 턱밑으로 가요. 유투버들도 윤곽하신 분들보면 흔히 말하는 투턱이신 분들 꽤 많아요. 이건 본인의 살이 붙어있는게 아니라 처짐으로 인한거라 개선하기도 힘들고요.
저는 성형을 해본 사람이지만 시간을 돌린다면 애초에 성형에 발을 들이지 않았을거 같아요. 얻은 부분도 있지만 잃은 부분도 있으니까요. 성형이란게 얻는게 있으면 잃는게 있다 이 말이 딱 맞는거 같아요. 제 글은 성형은 나쁘다 하지마라 이런 뜻이 아니고 정말 난 안하면 이 얼굴로 못살겠다 놀림받으며 산다 이런 분들 아니시라면 신중하게 결정하셨으면 좋겠어요 정말...ㅠㅠ 다들 좋은 결정하시길 바라요!
[@상식] 병원은 언급하지 않을께요...! 볼처짐은 붓기가 빠지면서 본인이 느껴져요. 저같은 경우에는 적당한 볼살 정도였는데 더 부해보였고 흔히들 오는 사선주름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저는 붓기겠지 믿었던게 그냥 쭉 이어지더라구요..아마 한달차쯤 아 이건 볼처짐같은데? 이렇게 느낀거 같네요. 다른 오신 분들보면 몇년 뒤에 오시는 분들도 있구요. 개인차가 큰 것 같아요
[@미녀병아리] 비침으로 인한거면 제거하시는게 나으실텐데요..시간이 지날수록 피부는 점점 더 얇아져요.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제거는 간단하니까 제거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제거해도 조금 밋밋해지는거 뿐이지 인상에는 큰 변화가 올 정도로 사람들이 알아보는 것도 아니구요. 저는 오히려 제거하고 자연스러운게 마음에 들어요!!
[@아기숭이] 정말 개인차가 커요. 안오는 분들도 있으니까 윤곽이라는 수술이 존재할꺼구요. 다만 많은 분들이 온다는 점이에요. 정말 양심적인 병원은 볼처짐온다고 미리 말해주기도 하구요. 흔히 윤곽 모델로 광고하는 인터넷 얼짱들 뷰티 유튜버들 영상보면 사진이랑 다르게 처짐 보여요..추후 이런 부분들까지 관리하실 돈이 있으시다면 감안하고 할 수는 있겠네요. 하지만 처짐에는 큰 방도가 없어요. 최후가 거상이구요. 유명 트렌스젠더 유튜브만 봐도 다들 윤곽하고 거상했어요...저는 그냥 하지말고 탄력있는 얼굴이 작은 얼굴보다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