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년 생으로 안면윤곽(광대축소, 사각턱) 수술 받기에 적지 않은 나이이며 많은 분들이 흔히 말하는 볼쳐짐을 걱정해야 하는 나이이지만 수술만 정확하다면 절대로 걱정하실 사항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포토샵하기 어렵게 수술 후 사진을 다른 곳에서 촬영하였으며 수술 받은 사실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하여 일반인들이 보기 어려운 수술실 풍경과 수술 중 모습도 실었습니다.
수술 전, 젊었을 때 많은 볼살과 측두부 살이 나이들면서 없어져 엘리베이터 타고 가는 도중에 본 나의 모습은 광대와 턱뼈만 도두라져 마음은 같았지만 삷에 찌들어 보이고 늙어 보였습니다.
단 한 번의 망설임없이 수술을 결심하였으며 제 결정이 틀리지 않아 너무나 만족하게 살고 있습니다.
입안절개는 볼쳐짐이 반드시 온다고 많은 분들이 생각하지만 수술 만 전확하다면 절개 방법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비고정으로 수술 받으면 위험하다고 하지만 수술 후 3일 만에 갈비탕을 먹을만큼 고정이 견고하여 고정으로 하는 방법보다도 더 빨리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 역시 가정의학과 의사이며 수술 후 4일 만에 저희 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부기가 많이 남아 약간의 화장으로 커버하였습니다.
수술 후 초기 변화는 어려보이고 부드러운 인상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얼굴 축소 변화는 가까운 거울보다는 전신거을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가끔 다른 싸이트에 올려진 사진을 볼 때 수술 5일 이내 사진에서 전혀 누런 멍조차 들지 않은 사진을 보면서 머릿 속으로 사실일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저의 경우는 그 어떤 분보다도 가장 빠른 회복이었지만 수술 후 일주일 정도는 누런 멍이 보이는 것을 모두 감출 수 없었습니다.
운영자님께서 허락하신다면 저의 의사 신분과 병원명을 밝힐 수도 있습니다. 지금도 진료하고 있습니다.
그냥 안면윤곽 수술이어서 모두 같지 않습니다. 수술 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제가 잘되고 못된 것보다 수술 전에 구체적인 수술 방법을 꼭 확인하시고 수술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희 병원에 진료하러 다니시는 환자들 사이에서는 더 어려보여 요즘 제 별명이 "원장 동생"이랍니다.
실제 수술을 받았기에 수술 전이나 수술 중, 수술 후 모습을 싣고 한 두 분의 언급처럼 브로커 운운하는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고 싶지 않아, 저는 광주에 있는 무등 가정의학과 원장이란 신분도 적습니다.
수술 결과보다는 수술 전에 반드시 받아야 하는 검사는 무엇이며, 구체적인 수술 방법 내용은 무엇인지, 또 수술 후에는 붕대를 어떻게 감고 있어 일상 생활에 무엇이 불편한지를 더 알리고 싶었을 따름입니다.
실제 수술 전 후 사진은 많지만 그 투명성이 떨어져, 일부 광고에만 의존하는 경우엔 사진을 조작하거나 수술 후 변화 사진 역시도 조작된 경우들이 있어 그런 것에 집착하시지 마시고 본인이 수술 받을 병원에서 충분한 상담으로 어떤 수술 방법으로 수술 받고 수술 후 정말로 정확한 수술인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는 지침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