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정면에서는 크게 티 나지 않았지만, 옆모습이나 45도 각도로 얼굴을 틀었을 때 광대가 유독 발달되어 있어서 인상이 사나워 보인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었어요. 저 스스로도 그 부분이 늘 스트레스였어서 결국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병원을 알아보다가 일퍼센트가 후기나 상담 분위기가 좋다는 얘기를 듣고 방문하게 되었고, 상담을 받아보니 원장님이 제 얼굴형에 딱 맞는 수술 방향을 꼼꼼하게 설명해주셔서 신뢰가 갔어요. 처음에는 광대 1종만 생각하고 갔는데, 무턱 부분도 같이 상담해주시더라고요. 제가 말하지 않았는데도 먼저 캐치해주신 걸 보고 정말 전문적이라는 인상을 받았고, 사각턱은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고 솔직하게 말씀해주셔서 환자 입장에서 진심으로 상담해주신다는 느낌이 들어 병원을 믿고 광대축소랑 앞턱축소(High-3D 광대, 비스포크 미니V라인) 결정하게 됐습니다.
수술 당일에는 회복실에서 기다리며 많이 긴장했지만, 직원분들과 간호사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안심이 됐고, 수술도 무사히 마쳤어요. 수술 후 붓기나 멍은 생각보다 심하지 않았고, 수술 후 케어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회복도 빠르게 진행됐습니다. 회복실이 1인실이라 쾌적하게 쉴 수 있었고, 수술 직후 원장님이 직접 회복실로 오셔서 다시 한 번 상태를 체크해주신 점도 굉장히 인상 깊었어요. 새벽에도 간호사 선생님들이 자주 상태를 확인해주시고 세심하게 신경 써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컸습니다.
지금은 붓기도 좀 빠졌고, 주변에서 인상이 훨씬 부드러워졌다고 해줘서 기분이 정말 좋아요. 예전에는 광대 때문에 사진 찍는 걸 꺼려했는데, 윤곽2종 수술한 이후로 조금씩 사진도 찍어보게 되고, 전보다 제 얼굴을 더 자신 있게 바라보게 되었어요. 자연스럽게 예뻐졌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수술을 결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면윤곽 수술이라는게 작은 수술이 아니라 걱정이 많이 되었었지만, 수술받은 건 정말 잘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