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진 눈 밑때문에 지방재배치 예약하고 수술받으러 갔다가.. 당일날 쌍꺼풀 수술을 급결정해서 같이 해버렸어요.
원래 눈도 쌍꺼풀없이 큰 편이고.. 만족했었는데
사진찍을때 흐릿하게 나온다는 점, 그리고 재배치 수술이랑 한꺼번에 하면 편하겠다 싶어서.. 생애 첫 수술인데 겁도 없이 덜컥 같이 했습니다.
결과는.. 지방재배치는 효과를 아직 잘 모르겠어요.ㅜㅜ 여전히 꺼져있는 부분이 있고, 전보다는 많이 나아졌지만, 인상이 확 생기있어보인다거나 하진 않네요. 게다가 애교살마저 없어져서 인상이 넘 밋밋해졌어요.. 아직도 욱신욱신하고, 눈 밑 뒤집어짐을 방지하기 위해서 마사지도 계속 해줘야하고, 눈꼬리 쪽 감각도 아직 많이 안돌아왔네요. 나중에 다시 감각이 다 돌아와서 적응되고, 애교살만 원래대로 회복이 된다면,, 그래도 안한 것 보다는 나을 거 같긴 해요.
근데 쌍수는.. 역시 알아보지도 않고 급하게 결정해서 그런지, 지금 매우 후회하고 있어요. 솔직히 정말 더 늦어져서 유착되거나 모양이 잡히기 전에 하루라도 더 빨리 풀어버리고 싶은데요.
다들 붓기 빠지면 라인 낮아진다, 괜찮다고 하는데..
물론 더 빠지겠지만 현재 붓기도 많이 빠진 상태거든요.
그런데 일단 라인이 짝짝이고,(이것도 병원에서는 원래 짝으로 빠진다고 하는데.. 확실히 라인 자체가 좀 차이나보여요. 게다가 제가 짝눈인데.. 더 큰 눈 쪽 라인이 더 높아요.ㅠㅠ)
무엇보다 후회되는건, 제가 얼굴도 동그랗고 코도 낮고 암튼 동양적인 얼굴인데, 전체적인 인상이 너무 안어울리는거 같아요.
물론 쌍수후에 눈은 더 커지고 사진찍으면 선명하게 나오긴 하는데, 쌍꺼풀때문에 몽고주름이 더 심해지면서 앞꼬리쪽이 치켜올라가서 눈매가 엄청 매서워졌어요.
미간도 더 넓어보이고.. 무서운 아바타 느낌?ㅜㅜ
그리고 제가 안검하수끼가 약간 있는건지 모르겠는데, 수술 전 상담할때 라인잡을 때도 의사샘이 이마로 눈뜨지 말라고 했었거든요. 근데 그냥 매몰만 해놓으니까 눈뜨기가 더 힘들고, 눈이 항상 게슴츠레해 보여요.
그래서 눈이 다 안떠져서 게슴츠레함 + 눈꼬리 앞쪽이 째져서 사납고 매서워보임 = 인상 총체적 난국 이라는 결과가. ㅠㅠ
수술 전엔 제 얼굴에서 제일 맘에 드는데가 눈이었는데, 전 그냥 최대한 라인 얇게 잡아서 원래 눈 느낌에다가 사진찍을때 좀 더 또렷하게만 나오길 바랬는데
원래 눈 느낌이 온데간데 없어졌어요.
주변에서는 다 붓기가라앉으면 괜찮을테니 기다려보라고 하는데,,, 시간 더 지나서 라인 잡혔는데도 계속 인상이 이러면 어떡하나요 ㅠㅠ
차라리 좀 더 늦기 전에 원래눈으로 돌아올 수 있게 매몰 풀어버릴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어요.
병원에서는 원래 눈으로 안돌아올수도 있다고 하는데.. 원래 얇은 속쌍꺼풀이 있었는데 그것도 다 사라지게 될까요?
이물감때문에 눈 뜨기도 너무 힘들고, 흐릿하고 눈 더 작아도.. 자연스러운 예전이 훨씬 마음에 드는 것 같아요. ㅠㅠ
쌍꺼풀은 왠만하면 다 예뻐진다지만, 간혹 가다 인상만 버리는 경우가 있다던데 그게 저 아닌가 싶고..
조언 좀 해주세요...
붓기 가라앉아도 날카로워진 눈 앞꼬리는 그대로일거 같아서요.ㅜㅜ
매몰 했다가 다시 원래 홑꺼풀로 풀어보신 분 있으시면 경험 조언 부탁드려요. ㅠㅠ
정말 신중히 선택해야했는데.. 충동적으로 한 결과가 이렇게 돌아오네요;;
수술전으로 시간을 되돌리고 싶고, 우울해서 밤마다 잠도 잘 못자고 있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