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발품팔고 돌출입수술까지 받은 입장에서 제가 아는만큼 말씀드려요! (이상한 정보에 휘둘려서 잘못 처치받으면 나중에 두고두고 후회하니까요)
1. 기본적으로 돌출입인가 아닌가 보려면 이마까지 다 나와야해요! 이마부터 턱까지 옆사진으로 한번에 다 봐야 정확히 판단이 가능해요. 지금 사진에는 이마라인까지는 안보여서 정확한 판단이 불가능해요. 게다가 사진상 첫번째랑 두번째 사진이 입 돌출도도 다르고 턱끝 위치도 다른데 같은 사람 맞나요? 사진이 각각 너무 다르게 나와서 제가 이렇다 저렇다 말을 못드리겠네요.
2. 기본적으로, 2MM이하의 돌출입은 교정으로도 충분히 효과가 있고, 4MM이상은 수술을 해야 효과가 있어요. 3MM은 애매해서 의사쌤들도 교정해라 수술해라 의견이 분분해요. (3MM은 그냥 본인이 선택함 될 것 같아요. 아주 쪼~끔 모자라더라도 안전하게 교정받느냐, 위험과 비용을 더 감수해서라도 완벽을 추구하느냐)
3. 사진상으로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돌출입수술할 때 턱끝을 살짝 더 앞으로 빼면 더 보기 좋지 않을까 싶어요. 또 첫번째 사진은 잇몸돌출같고, 두 번째 사진은 경미한 치아뻐드러짐같아서 수술을 해야 할지 교정을 해야할지 답을 드릴 수가 없어요. 첫번째 사진이랑 두번째 사진의 입 돌출도가 확연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궁금한 점 있으면 물어보세요! (사진 이마라인까지 다 나온 옆사진 올려주시고 다시 물어보시면 제가 다시 말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