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 차량 내부에서 사고로 왼쪽 코구멍이 찢어졌었고, 군대에서 오른쪽 코구멍이 3갈래로 찢어지는 사고를 겪은 이후, 상처가 아무는 과정에서 양쪽 코구멍 모양, 크기가 맞지 않고, 여러 갈래로 찢어진 살들이 울퉁불퉁하게 붙어서 고민 끝에 수술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이왕 수술을 진행하는 김에 기존에 낮다고 생각했던 콧대나 코 끝, 그리고 비염 수술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나, 여러 카페, 어플을 통해 강남에 위치한 “저스트성형외과”의 “국경훈” 원장님을 알게 되었고, 바로 상담을 받으러 갔습니다!
성형외과에 온 게 처음이라 긴장도 되고 조금 부끄럽기도 했었는데 먼저 실장님과 상담을 하며 너무 친절하고 차분한 설명에, 원래도 남자 코 잘 하신다고 들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요즘 남성분들도 많이 오신다는 말씀을 듣고 조금 더 안심했던 것 같아요 ㅎㅎ
이후 CT 촬영을 하고 국경훈 원장님과 대면하여 상담을 받을 때도 여러 부분에 대해서 너무 자세하고, 친절하게 말씀을 해주시고 저에게 맞는 수술 방향에 대해서 차근차근 설명해시고 사실 제가 군대에서 다친지 3~4개월 정도로 오래되지 않아서 조금 더 나중에 흉터가 완전히 자리잡은 겨울 쯤에 하는 것이 나중을 생각했을 때 더 훌륭한 코 모양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말씀해주셨을 때 사실 조금 놀라기도 했고, 환자를 많이 생각해주시는 것 같아서 꼭 여기서 받아야겠다고 생각했었던 것 같습니다..!
제 개인 사정 상 저는 바로 받아야해서 권유에도 불구하고 바로 수술을 하게 됐습니다.
붓기를 얼른 빼고싶어서 하루에 한시간 반에서 세시간 정도 매일 아파트 지하주차장, 아파트 단지 등등 엄청 걸어다니며 산책을 했어요,, ㅎㅎ
확실히 많이 걸어다니니 붓기가 산책 전과 비교될 만큼 많이 빠지더라구요
1주차 처음 부목을 제거했을 때는 아직 코에 붓기가 남아있어서 콧대 쪽이 당겨져서 앞트임한 느낌이 들기도 했었고, 생각보다 너무 높아서 놀랐지만, 기존에 붓기가 빠지며 점점 처음에 상담했던대로 돌아올거라고 믿고 기다리니 훨씬 자연스럽고 나아졌어요!
아직 수술한지 2주밖에 안 되었으니 앞으로 더 자연스럽게 가라앉을 거라고 생각해요 ㅎㅎ
저는 비염 수술까지 같이 해서 수술하고 10일 정도까지 코로 숨 쉬는 게 아예 불가능했어요
너무 답답하고 밥 먹을 때, 잘 때 힘들었지만 어쩔 수 없는 과정이니까요..! ㅎㅎ
하지만 지금은 코 속에 플라스틱도 전부 빼고 숨도 잘 쉬어져서 너무 행복하고, 코 모양, 콧구멍 모양 등등 모두 너무 만족합니다!!
그리고 전에는 입이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는 것도 콤플렉스였는데 수술을 통해 튀어나온 느낌이 거의 없어졌다고 생각돼서 너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