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비중격 & 연골묶기 제거 8일째

뽀송뽀송aa
Date 11.04.22 00:30:51 View 9,788

작년 7월에 수술하고, 9개월이 지난 4월 13일에 제거하고 8일 지났습니다. 콧대가 높고 복코였는데, 비중격으로 코끝하고 연골묶기했었거든요. 살도 두꺼운데 비중격으로 세워놔서 코가 완전 옆에서보면 피노키오같고 아래에서보면 콧구멍이 11자모양으로 땡겨놓은 것 같았어요. 콧망울은 찝어놓으 티 완전났고, 거기다가 코도 들려보였는데 콧구멍은 짝짝이로 보이고. 난리도 아니었죠.
그 상태로 9개월을 견딘 게 신기하네요 지금생각하니.

제거한 이유는 모양때문도 있지만, 비중격이 코끝까지 들어가서 팔꿈치 만지는 것마냥 코끝이 딱딱했기때문에 이물감을 못견딘 게 더 크게 작용한 것 같아요.
쪽지주시는 분들 중에, 돼지코 안되고 딱딱해지는건 알고 수술한거 아니냐고, 그런데도 왜 제거했냐고 하시는데 --- 수술 전에는 모양만 이뻐지면 그만이지, 평소에 돼지코 할일 있는 것도 아니고... 싶지만, 막상 수술하고나면 엄청 불편하고 찝찝합니다. 돼지코가 안된다는 게 단순히 코끝을 손으로 올렸을 때 안올라간다는 것 뿐만아니라..... 인중 당기기도 안되구요. 키스할 때도 너무너무 신경쓰입니다. 코가 자연스럽게 움직여야되는데 비중격으로 딱 고정시켜놓으니까, 누가 얼굴 가까이로 다가오거나 손이라도 댈라 치면 소스라치게 놀랍니다.

아무튼 이런 여러가지 불편한 점과 모양이 마음에 안든 점 등등으로 제거했구요.
비중격 빼고 연골묶은 것도 제거하고 완전 다 뺐습니다. 수술했던 병원에서 무료로 제거했어요.
제거하기까지 9개월동안, 제거상담만으로 그 병원을 10번은 넘게 간 것 같습니다. 상담 명목으로 가서 울고, 하소연하고..... 그래도 저는 운이 좋았는지, 상담 실장님이랑 원장님이 싫은 소리 안하시고 제거해주셨네요.

비중격 제거 전에는, 무너질까봐, 코가 완전히 들릴까봐 걱정 너무너무 많이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괜찮구요.
아직 붓기도 덜빠졌고, 곧 구축도 올거라고 하니까 단정지어서 말씀드릴 순 없지만. 현재 상태는 옛날코랑 수술후 코의 중간정도 되는 것 같아요.
어떻게 설명드려야할지 모르겠지만, 저는 제거 후 모양이 훨씬 마음에 듭니다. 옆모습이 원래는 코끝을 비중격으로 연장해놔서 엄청 길었는데 제거 후에 짧아지면서, 모양은 수술했을 때의 약간 반버선모양이 남아있어요.
그리고 앞모습은 원래코보다는 좀 들렸지만, 수술 후 콧구멍이 훤히 보이던 것보다는 내려왔구요.
콧구멍도 밑에서 보면 땡겨놓은 것마냥 11자모양에 누가봐도 수술한 것 같았는데, 길쭉했던 콧구멍이 약간은 동그랗게, 제가볼땐 자연스럽게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돌아올 줄 알았다면, 진작에 제거할껄 싶기도 했지만... 오래 기다려서 코가 어느정도 풀리고나서 제거했기 때문에, 심한 부작용없이 제거됐을거라고... 위로합니다ㅠㅠㅠ

코끝의 이물감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코 끝을 두드리면(;;) 뼈두드리는 소리가 날 정도로 코끝이 딱딱했는데, 제거 후에는 말랑해졌습니다. 물론 구축이 오면 다시 딱딱해지겠지만, 시간이 해결해줄거라고 믿어요.

열심히 밥 잘챙겨먹고, 약도 먹고, 가습기틀고자고 스팀쬐주고 하면서 나름대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수술하기 전에는, 수술만 하면 세상이 달라질 줄 알았는데.... 악몽같던 9개월간, 진짜 소중한 가치가 무엇인지 새삼 뼈저리게 느꼈어요.....
대인기피증에, 집에만있고 운동안하니까 살만 찌고,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는데... 제거 후에 점점 예전 모습을 찾는 것 같아서 너무 행복해요.
예전의 모습으로 완벽히 돌아가지 않더라도, 수술 후의 인공적이었던 모습에서 벗어났다는 것만으로 만족하고 살랍니다ㅠㅠㅠㅠㅠ

제거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글을 보고 너무 마음이 아프고, 저도 겪었던 일이라 힘이 되고 싶어서 글 씁니다.


뽀송뽀송aa's More Posts
※ 특정 병원을 반복해서 추천하거나 반복해서 비방하는 경우는 아이디가 정지됩니다.

Cmts 10
kubo
11-04-22 02:14
사랑우리
11-04-22 11:46
엘리자베스님
11-04-23 02:03
2day
11-04-23 10:17
뽀송뽀송aa
Writer
11-04-23 12:33
궁금한여인눼
11-04-23 23:23
제발 제발
11-04-24 20:17
yenaco
11-04-24 21:37
생긴대로살자
11-04-27 21:54
다로니
15-04-12 14:21
AD
노트성형외과의원
hospital info
doctor info
CCTV
Anesthesiology
4.3
Evaluation694
코성형
쌍커풀
안면윤곽
안면거상
가슴확대
3.4
병원시설은 가봤던 시설 중 제일 좋았던 것 같아요(리모델링이 최근에 한 느낌이라) 평일 맨마지막 상담예약이였고 ct검사-실장-원장-실장 순으로 상담받았어요 실장님 친절하셨는데 바로 오진 않았고 좀 기다리니까 오셨어요 그리고 엄청 적극적으로 상담하는 스타일 그래서 친구랑 수다떠는 느낌으로 상담했어요 그리고 문제의 원장님…..젤 마지막 상담이라 그런지 진짜 어어어엄청 기다리다 상담받을 수 있었어요(친구들이랑 같이 저녁 먹기로 해서 여유있게 약속시간을 잡았는데도 결국 늦음ㅠ) 무튼 그래서 그런지 엄청 피곤해보이셨고 미안하다고 사과는해서 저도 별말은 안했습니다ㅋ 원장님은 확실히 수술에 대해 자신감 있어하고 과장되게 말 안하는 스타일이라 좋았고 ct사진 외에도 상담 전 아이패드로 직접 사진찍어서 추가로 설명해줘서 몰랐던 정보도 몇개 얻었어요 그런데 원장님이 딱히 묻지 않아도 알아서 거의 다 설명해주셔서 물어볼게 없어서 그런지 기다린거에 비해 상담시간이 짧았어요(그런데 남들은 뭘 물어보길래 그렇게 오래 걸렸나 좀 의문..) 그리고 제일 별로였던건 원장님 상담끝나고 실장님 상담 남았는데 또 오오오래 기다렸어요 게다가 다음날 다른 병원 상담도 남아있어서 좀 고민하려고 했는데 예약강요 쩔어서 겨우 빠져나갔습니다;; 가격도 있고 확신은 안와서 수술은 안했지만 상담은 가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All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