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만에 제거 했구요.. 17일 됬습니다.
수술은 멋 모르고 했고 제거한 뒤도 울고불고 뜬 눈으로 밤을 지새기도 했지만 리자벤도 먹고 온찜질, 맛사지도 해주고 영양제들도 챙겨 먹으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11일만에 제거해서인지 붓기도 아직 남아있는 상태에서 제거를 했는데요.. 코 끝이 엄청 동그랗게 튀어나와서 코 중간부터 경계선이 보였고 콧망울 윗부분이 튀어나와 코가 들려보이고 콧망울 옆도 볼록 튀어나와서 코도 울퉁불퉁해 보이는데 아직도 그렇긴 하지만 괜찮아지고 있는 것 같아요..
콧볼 축소도 했지만 이건 되돌릴 수 없는거라.. 그리고 이물질이 들어있는 건 아니니까요..
근데 제거후 이틀 후 부턴가 눈 뜰때마다 콧등이 땡기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고 아직도 그런 느낌이 듭니다. 이게 상처가 아물면서 구축과 흉살이 생겨서 그런건가요? 연골 제거한 코끝과 콧볼 축소한 부분도 가만 있으면 괜찮은데 코를 찡긋하거나 표정지을 때 뻣뻣한 느낌이 굉장히 들고 땡깁니다.. 찜질해주면 좀 괜찮긴 한데.. 제거하신 분들중에 비슷한 증상 있던 분 계신가요? 언제쯤 괜찮아 질련지.. 조언 좀 부탁드려요.
아 그리고 코 연골 넣고 하는 걸 오른쪽 코 안으로 다 해서 그런지 오른쪽 콧망울 부분에 아직 감각이 없네요.. 콧망울 옆에튀어나왔 다는 것도 오른쪽이 더 심하구요.. 이것도 조언 좀 부탁드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