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Q&A
Job Review
Hospital
Doctor

비중격과 돼지코의 사이 그리고 붓기의 진실

una
Date 10.02.03 11:17:45 View 7,357

조기 밑에 밑에 이비인후과 수술후기 남긴 사람입니다.
수술후 9일간 하루빠짐 없이 통원치료 다니다가(주말빼고) 어제 하루쉬고 오늘 나오래서 다녀왔습니다. 뭐 바로 집 앞 길건너 병원이라서 매일 나가도 상관은 없었죠. 다들 부목들도 일찍 떼시는거 같고 해서 오늘쯤은 떼려나 하고 갔는데 안 떼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드레싱 하는동안 그동안 못 물어봤던 궁굼한거 다 물어봤습니다.
우선 다른곳보다 부목을 오래하고 있는거 같아 물어보니 금요일에 다시 나와서 경과를 보고 떼더라도 다음주까진 잠을 잘때에는 부목을 대자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휜코라 절골을 하고 미간과 코끝에 비중격?비연골? 암튼 제코에서 적출한 뼈를 넣었거든요. 코 수술 하고난후 4주간 뼈가 아물고 굳는 시기래요. 그 시기가 지나면 원장님으로써도 더 이상 처치 해주실께 없고 병원 다니는것도 무의미 하답니다. 그래서 지지해주는 부목을 대고 계속 만져줘야 울퉁불퉁 하지도 않고 퍼지지도 않고 (절골을 하더라도 만져주지 않으면 퍼진다네요 하루에 이십분씩 6번을 3일간 코 마사지 했습니다) 휘지도 않게 굳어가게 해주는 과정이라네요.

그리고 이곳에서 수없이 많이 봐왔던 질문!!

비중격으로 코끝을 하게 되면 돼지코가 안되다고 많이들 말씀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코가 두툼해서 고민이신분들도 많이봤구요. 그 글들을 수술후에 계속 봐왔던 터라 그냥 포기하면서 지냈었는데 별 마음 없이 내던지듯 툭하고 말을 꺼냈어요 " 원장님 제 코 두께는 요걸로 끝인가요? 전 이젠 돼지코는 안되는거죠? " 요로고 그러자 원장님께서 웃으시면서 말씀 해주시더라구요 코의 붓기는 오랜시간 기다려야 하는거래요 그시기가 3개월이 될수도 있고 6개월이 될수도 있고 제 코끝이 지금 그렇게 막 두툼한건 아닌데요 수술 전보단 약간 도톰해졌거든요 몇개월만 더 기다리면 얄쌍해지고 옆 라인도 더 자연스럽고 이쁘게 될꺼라며 갑자기 자기코를 손으로 잡더니 좌우 위 아래로 막 돌리시며 "ㅇㅇ씨도 이렇게 다 할수 있어요 " 이러시네요 ㅋㅋ 그러면서 해주시는 말씀 " 지금 코 끝이 딱딱하잖아요 어떤 사람은 한두달만에 부드러워지고 어떤사람은 기간이 길수도 있는데 참고 기다리시면 코 모양도 자연스러워지고 끝도 부드러워 지면서 원래 일상대로 돌아갈수 있으니깐 걱정마시구요 뼈 아무는 기간 동안만 조심하시고 사고만 조심하시면 문제 될게 없어요 다음주쯤에 사진찍고 전과 비교해 봅시다. 그때 자세히 설명 해드릴께요"
ㅠUㅠ 코끝 딱딱했던건 신경도 안쓰고 있었는데(원래 성격이 무신경 ㅡㅡ;) 완전 안심
워낙 성예사에서 재수술 이야기도 많이 보고 해서 한번에 끝났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는데 뭐 지나봐야 알겠지만 왠지 잘 된거 같다라는 확신마저 듭니다.
그동안 치료 다니면서 매일 영양제랑 항생제 주사 맞고 약처방 받구 드레싱 받으면서 병원비 한푼도 안내면서 (원래 다들 안내나? ㅡㅡ) 너무 무전취식하는 느낌이라 미안함에 중간에 던킨도넛 사들고 갔었는데 이제 앞으로 세번 정도만 병원 더 다니자는 원장님의 말씀. 간호사 언니들도 너무 친절하고 이번엔 뭘 사다줘야할지를 모르겠네요 ㅋ

안경쓰시는 분들을 위한 팁하나!!

저도 시력이 대박 안좋은 사람입니다. 직업이 컴퓨터 앞에서 죽치는거라 일할땐 안경을 쓰고 그냥 외출할땐 렌즈를 끼던 사람인데요 수술후 원데이 아큐브를 사용 하는데 이것도 눈에 무리가 오더군요 손으로 안경 잡고 있는것도 한계에 다달아 생각해낸것 모양새는 대박 웃깁니다 허나 내눈을 위해선 모양새 따위가 무엇이겠습니까 살색 반창고 있잖아요 그걸 미간에서 이마까지 길이로 자르시구요 안경 가운데에 한번 말고 이마에 붙입니다 접착성으로 인한 떨어짐을 방지하기위해 이마에 붙인 반창고 위로 가로로 한번 더 붙여주면 안경이 코에 안닿더라구요 모양새 웃기더라도 눈을 위해 양보하세요 ㅋ

* 참 제가 봐도 제글이 기네요 ㅋ


una's More Posts
※ 특정 병원을 반복해서 추천하거나 반복해서 비방하는 경우는 아이디가 정지됩니다.

Cmts 4
다슈릭
10-02-03 13:38
유키오천
10-02-03 13:42
깡끙꿍
10-02-04 15:37
una
Writer
10-02-05 11:01
AD
|
PC Viewer
|
LogIn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0
Sign Up
Sungyesa PC VIWER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