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6일에 유명성형앱을 통해 수술 받았던 저의 다섯 번째 수술 결과입니다. (기증늑/귀연골/3.5/보형물)
두 사진 모두 에프터입니다.
(2개월 경과/ 2년2개월 경과사진입니다.)
코로나로 운영하던 학원이 어려워져 작은 배달전문가게를 시작하게 되면서 1년에 설날/추석 이틀을 쉬면서 일하는라 경과 보러 갈 시간이 나지 않았고 어쩌다 시간이 나도 담당의와 일정이 맞지 않아 22년 5월에 내방했더니 담당실장은 이미 퇴사한 상태이고 담당의가 내 코를 보더니 많이 당황스러워하며 성형외과 두 군데(A, B)를 적어주더니 다녀오라고했습니다.
알려준 두 곳의 병원도 예약이 최소 2~3개월씩 대기여서 CT비, 상담비 들여서 총 5명의 선생님을 만났고 두 곳 병원 말고도 개인적으로 알아봐 다른 2병원(C, D)도 다녀온 뒤에 올해 8월 초에 다시 수술해준 병원을 갔었고 새담당실장이 제가 다녀온 두 곳의 병원에서 뭐라고 하는지 구체적으로 물어봐서 들은 대로 얘기해주었습니다.
A병원a의사: 수술횟수보고 일반수술불가능/대표원장추천
A병원b대표원장: 구축코/첫수술 6개월 텀두고 2회 수술예상/1200
B병원: 구축코아님/자가늑/실리/1000/
개인적으로 알아본
C병원: 구축코아님/자가늑/실리/900
D병원: 수술어려움
이후 환불을 원한다는 입장을 밝혔고 결과는 이렇게 통보가 왔습니다.
『OO님.안녕하세요.OOO성형외과입니다. 우선 수술하시고 초반 2년정도 경과를 거의 오시지 못했고, 다른 부위도 마찬가지겠지만 코의 경우 시간이 경과하면서 모양변형이 어느정도는 있을 수있기 때문에 수술적인 부분에 명확하게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1년전 경과 당시 아무래도 재수술인 만큼 처음 상담때처럼 타병원 견해도 들어보시면 좋을것 같아 추천드린 것일뿐 다른 의도는 없었으며, 본원에서도 수술로 재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비용환불은 어렵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다만 병원의 입장일뿐 OO님이 받아들이시기 어려우시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한국의료분쟁조정위원회에 문의하셔서 심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
직접 집도하신 샘도 상담 당시 2년 후 경과 보고 많이 놀라시던데 이제 와서 문제가 없는 수술이라니 2개월 경과사진에도 문제점이 보입니다.
이 부분은 상담 실장한테 계속해서 이야기했던 부분인데 문제가 없어 보이십니까? 왼쪽 콧등에서 시작되는 실리콘 시작부분, 오른쪽은 사선으로 칼빵 같이 함몰되어있고 한쪽에는 굴곡 없는 콧날개랑 비대칭 콧볼은 어떻습니까?
수술 전 비주모양도 원하는 사진 보여드렸고 상의도 했는데 비주는 건들지도 않았고 수술 후에 비주모양에 대해 클레임을 하니 비주 빼는 건 어려운거 아니다! 라는 얘기나 하시고…….
‘수술적인 부분에 명확하게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하시는 어렵다’
말장난입니다.
사진상으로 봐도 문제가 없었다고 판단하기가 더 어려운거 아닌가요?
타병원 CT도 비용지불하고 두 군데 다 찍고 상담비도 다 들어갔는데 타병원의 견해도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 추천 드린다느니하는 이유나 만들고, 그리고 수술 이렇게 해주고 후처리해주는 병원에서 다시 수술할 수 있을까요?
신뢰는 이미 깨졌습니다.
담당실장의 변경으로 수술 초부터 있었던 클레임스토리도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경과체크 1년 이후에 못간 거 그거로 환불이 안 된다는 얘기는 설득력이 없습니다.
그 피해는 오로시 내가보고있고 장사하기도 바쁜데 의료분쟁조정위원회에 규명은 내가 해야 되고..
다섯 번의 수술을 하기로 결정한 병원과 의사는 의뢰인의 니즈를 반영하고 CT촬영과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모든 경우의 수를 파악해야 하는 게 아닌가요?
저처럼 안 되시려면 사람을 돈으로 보는 병원인지 아닌지 잘 판단하셔야 됩니다.
혹은 돈으로 봐도 좋은데 그게 걸맞은 실력이 의사와 책임감 있는 병원을 찾아내야 합니다.
저와 같은 경험이 있으신 분들, 공감하시는 분들의 정보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