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년동안 코수술을 고민만 하다가 이번에 드디어 코수술을 하고 여러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남깁니다.
저의 가장 큰 고민은 넓은 콧볼과 복코였습니다
대략 열군데 정도 되는 병원에 상담을 다녔는데 썩 마음에 드는 곳이 없어서 이번에도 포기하려는 순간 지인 추천으로 유니메디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 수술은 입체형 콧볼축소(콧볼축소,콧날개 올리기, 일자콧구멍 만들기(용어가 기억이 안나요)), 비주 인조진피 이식 입니다.
제가 유니메디를 선택한 이유
1. 저의 추구미와 병원의 추구미가 잘 맞았다
- 본인 얼굴에 맞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합니다. 콧볼축소를 알아보면서 콧볼이 찝혀있는 듯한 후기를 많이 봐서 걱정이 됐는데 유니메디 원장님은 제발 찝히게 해달라고 빌어도 절대 안해주실 것 같아서 안심하고 수술받을 수 있었어요. 성형외과를 많이 다니면서 느낀게 성형외과도 그래도 병원인데 의사 선생님이 전문가로써 명확하게 대안을 제시하는 곳이 거의 없더라구요. 물론 성형이라는 게 선택의 영역이기는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원장님이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명확한 신념과 고집이 있는 병원이 믿음이 가더라구요. 그 신념과 고집이 딱 제가 원하던 미여서 이 병원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2. 개방없이 복코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개방해서 코끝수술하는 것은 아무래도 큰 수술이니까 부담스러웠는데 비주에 인조진피를 이식해서 비순각을 예쁘게 만들어 주면 옆에서 봤을 때 코끝도 좀 올라가보이고 앞모습도 복코가 개선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개방보다는 효과가 적을 수 밖에 없지만 개방이 무서웠던 저는 아주 마음에 들어서 바로 한다고 했습니다.
3. 콧볼축소가 굉장히 체계적이다
보통 콧볼축소라함은 그냥 절개해서 살 자르는 것이라 다른 병원에서는 콧대나 코끝수술의 옵션정도로 여겨지는데 이곳은 콧볼축소 전문으로 불리는 만큼 콧구멍 하나에도 많은 수술 종류가 있더라구요. 그만큼 가격이 비싸지긴 하지만 콧구멍하나로 최대한 예뻐질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제가 유니메디를 선택한 이유고 결론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수술 후 불편한 점 : 지금 수술함지는 한 달이 좀 넘었습니다. 그동안 웃는 게 불편하긴 했는데 한달이 넘어가니 하루가 다르게 웃음이 편해지고 있어요! 웃을 때 땡기는 거 말고는 특별히 불편한게 거의 없었구요.
통증 : 수술 후 통증도 신기할 정도로 없었습니다. 수술 중에는 마취주사가 너어무 아프다는 후기가 많던데 저도 통증을 그렇게 잘 참는 편이 아닌데 충분히 참을만 했습니다. 주사보다도 저는 제 코가 바느질되는 느낌이 좀 힘들었어요. 전혀 아프진 않은데 수면마취가 아닌게 조금 힘들긴 했어요. 하지만 금방 끝나서 못 견딜 정도는 아니에요.
일상생활 : 수술직후에도 정말 자연스러워서 일상생활 가능합니다. 말 안하면 수술한지 정말 아무도 몰라요!
서운할 정도로 아무도 모릅니다..ㅋㅋㅋㅋ꙼̈ 같이 사는 가족조차도..
경과 : 콧볼이 줄어드니 신기하게 얼굴라인이 정리된 느낌이 들어요! 예전에는 귀여운 느낌이 강한 얼굴이었다면 조금은 더 청순해진 느낌..? 모두가 예뻐졌다고 할만큼 드라마틱한 변화가 있는 건 아니지만 저는 아니까요 ㅋㅋ꙼̈ 정말 콧볼이 크지 않는 이상 큰 변화는 기대하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