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수술 방법)
보형물 제거 후 제거 부위 꺼짐이 있을 수 있기에 제 연골 이식, 코끝 2mm 내리기(비주 귀연골 지지대, 코끝은 낮아질 것이다.)
얘기 없이 변경된 수술 방법)
보형물 제거 후 제거 부위 꺼짐이 있을 수 있기에 제 연골 이식, 코끝을 높히면서 내리고 코끝에 연골 이식(피부 보강 용도)
추후 병원 내원)
1. (재수술) 6개월 뒤 원하는 모양으로 다시 만들어준다. 하지만 너가 너무 예민하다. 걱정이 많기에 다시 수술 후에 트집 등 사소한 것들로 따지면 곤란하다.
2. (환불) 보형물 제거 후 제거 부위 꺼짐 연골 채우기는 잘 됐다. 하지만 코끝에 모양만 변했기에 수술 비용에 반만 부분 환불 가능.
병원에 얘기한 내용은 '제가 현재 재직중인 직장이 외적인 부분이 많이 중요합니다. 너무 변해버린 코로 직장에 출근을 하지 못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고 정신적으로 힘이드는 게 사실입니다. 제 모든 일상이 전부 멈춰버렸고, 제가 어떤식으로 감당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신다고 미리 말씀을 해주셨다면 전 코끝 수술을 받지 않았습니다.' 라고 얘기를 했고 (첫 상담 녹음 기록 없습니다. 하지만 얘기한 상담 내용과 다른 수술 방법이라는 내용, 그것을 인정하고 다시 수술을 하든 비용을 환불해준다는 녹취록 가지고 있습니다.)
제 인생의 시간이 멈췄습니다.
2mm 욕심부린 거 인정합니다. 하지만 2mm를 내리라고 했었는데 그것을 만들지 못하고 코를 완전 길고 높게 만들었습니다.
만약 수술 방식이 바뀌지 않고 2mm가 아닌, 3~4mm가 내려오는 수술의 오차라면 제가 인정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상담 내용과 다른 수술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그로인해서 이미지가 많이 바뀌었고 성인인 제가 한 선택이지만 솔직하게 감당이 안되는 게 현실입니다.
이젠 믿음이 가지 않아, 전액 환불을 받고 다른 병원에서 재수술을 받고 싶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병원에 이야기를 해야 깔끔하게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위에 내용은 제가 녹음이 필요하기에 강하게 얘기하지 않고, 최대한 알겠다고 얘기하고 녹취록을 만들어 왔습니다.
혹시 지금 제 상황은 의료법 위반에 해당하지 않는 건가요? 해당한다면 어떤 부분에 해당되는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콧 속에 솜, 코 비주 실밥, 귀 실밥, 콧 속에 실밥
전부 간호조무사가 단독으로 진행했고, 원장은 실밥 제거가 끝나고 나와서 잠깐 얼굴을 봤습니다.
환불을 얘기하면서 이 부분도 짚어서 얘기하려고 합니다.
실패 부작용에 글을 올렸었습니다. 콧대 갈린 부분은 영상의학과에 가서 확인하려고 합니다. 결백하다고 병원에서 주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