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개월전에 코수술을 했어요..
콧대는 건들지 않고 휜코 수술과 코끝만 귀연골 + 비중격 (?) 으로 수술을 했어요.
휜코를 바로잡고 긴코를 짧게 바꾸는게 목적이라 원래는 귀연골을 사용하지 않기로 했는데 수술중 제가 비중격연골이 너무 약하고 발달이 안되서 추가적으로 귀연골을 사용해서 높였다고 했습니다 (밖에서 보이는것보다 연골이 안에서 훨씬 휘었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얇아서.. 상담실장분이 수술후에 귀연골 사용한 이유를 설명해주시기 위해서 수술중 제 연골 사진 찍어주신걸 보여주셨는데 진짜로 다른 성인분들 코연골보다 많이 얇더라구요)
의사쌤께서 제가 연골이 너무 약하다보니 다시 휘지않게 두껍게 고정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여기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연골을 휘지않게 두껍게 덧대었는데 코가 원채 작다보니 오른쪽 콧구멍에 숨구멍이 줄어들면서 오른쪽콧구멍으로는 숨이 안 쉬어져요..
의사쌤께서는 비개방으로 오른쪽 연골만 얇게 잘라서 재수술을 하시겠다고 하셨는데 전 이런 방법은 들어본적이 없어서 여기에 글을 올려봅니다.
혹시 저같은분들 또 있으신가요..? 어떻게 수술을 하셨나요? 6개월동안 숨이 제대로 쉬어지지않아서 너무 불편해서 당연히 재수술할 생각이었지만 저같은 케이스를 본적이 없어서 너무 걱정되네요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