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정도 다니던 이비인후과가 있는데 결혼하면서 못다녔어요. 근데 결혼하고 제대로 병원다닌적이 없는것 같아요. 그렇게 3년정도 방치된 코가 감기로 진료받는중에 비염이 엄청 심해진걸 발견했어요.
이사오면서 다시 그 병원을 갔는데 왜 이렇게 될때까지 방치해뒀냐하더라구요. 비염이 코의 90%이상을 막고있고 거의 입으로 숨을 쉬겠다며 그러니 당연히 목도 안좋아지고 악순환이 반복된다면서 비염크기가 너무 커서 수술해야만 한다고..비중격만곡증도 와서 휘고 비대칭이다하더라구요. 그뒤로 나잘스프레이뿌리고 늘 스위퍼로 비강세척하고있어요. 세척은 한동안 못하다가 요 근래 감기에 부비동염이 오면서 급열심히 하는중이에요.
근데 어짜피 해야하는 수술이면 미용도 같이 하고픈데 인터넷후기에 ㅅㅋㅎ이비인후과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광고없는 후기를 찾다찾다보니 안좋은 글도 많이 보고 성예사도 알게되고 가입까지 하게되었네요.
첨엔 다니던 병원이서 할까도 했는데 쌤한테 물어보니까 가능한데 지금은 비염이 급선무라고 하시고 동네병원이라 비염수술은 잘하실진몰라도 미용까진 확신이 안서네요 ㅎㅎ 검색많이 해보고 결정하려고요. 혹시 비염, 만곡증 수술과 미용수술 병행하신분 있으시면 추천도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