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번 보기만 하다가 도움이 될까 싶어 글 올려 봅니다.
저는 25살이고... 고등학교 때부터 지금까지 수도 없이 코 성형에 대해 고민했던 사람 입니다.
그렇게 10년동안 고민만 하다 그냥 살아왔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다 더 나이먹음 안되겠다 싶어, 이번 해에 수술을 하기로 결심하고
코수술 잘한다는 곳 5곳을 추려 상담하러 다녀왔습니다.
참.... 기가 빠지게 되는 힘든 과정들이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먼저 첫번째로
하루 날 잡아 압구정로데오역 근처에 있는 성형외과 세 곳,
1. ㅈㅇㅅ 성형외과
원장님 느낌 아주 좋았구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시는 것 같았어요. 최대한 제 코에서 이쁜 모양을 내보려는 느낌(?)
상담비 만원은 있었지만 아깝지 않을만큼 자세히 설명해주셨고 확실한 건 화려한 스타일은 아니라는 거에요.
저는 콧대는 좀 있는 복코라서 코끝(귀연골)+비주성형+콧볼축소+콧대(다른 곳은 콧대가 있어서 미간부분의 콧대만 비중격과 연골을 이용
하여 하기로 함) 이렇게 하는 걸로 상담해 주셨어요. 수술에 필요한 재료는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자가조직을 사용하는 것을 원
칙으로 하시는 분이었구요. 그래서 그런지 인상적이었던 게, 상담 끝나고 나가려고 하는데 선생님께서 마지막 말을 던저 주셨어요.
"높아심에 하는 말인데 절대로 보형물 넣는 수술은 하지 마세요."
라고 하시더라구요.
여기가 제 생에 첫번째로 받았던 코 상담이라 사전 지식이 많지 않아서 처음엔 무슨 말인가 의아했는데,
좀 공부를 하다보니 이해하게 되었어요.
저하고 가장 잘 맞는 병원이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근데, 비중격이나 연골을 사용해서 수술해도 염증이 많이 생기나요?
이 방법으로 수술하신 분은 꼭 대답해주세용 ㅠ_ㅠ
2. ㄱㅅㅇ 성형외과
성형외과의 외형이나 원장님의 이미지 등등 가장 세련되고 돈을 많이 버신듯한 느낌이 들었어요ㅋㅋㅋㅋㅋㅋ
근데 상담은 옆집 아저씨처럼 잘 해주셨구요.. 그러나 조금 정신없고 산만한 상담이긴 했네요...
상담하고 나오니 남는게 없는... 코끝(귀연골)+콧볼축소+콧대(실리콘) 이렇게 하신다고 하셨어요.
약간 화려한 스타일이었던 것 같아요. 코에 대해서 이것저것 말씀을 많이 하셔서... 사실 잘 생각이 안나네요.
3. ㅅㅇㅅ 성형외과
음, 여기는 성예사에서 누가 말씀하신 것처럼 가정의학과 같은 느낌이고 원장님도 푸근하신게 인상이 아주 좋았어요.
그리고 자기 딸 같으면 다른 건 말고 실리콘으로 콧대만 세우라고 하겠다고 하셨구요.
근데 저는 콧볼 때문에 넙대대한 인상을 줄이는 것이 목표였기에 여긴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답니다.
상담은 솔직하시고 괜찮았던 것 같아요. 다만 제가 원하는 방향과 맞지 않았을 뿐.
또 다른 하루를 날 잡아 압구정역 근처에 있는 성형외과 두 곳
4. ㅇㅅㅈ 성형외과
압구정역에서도 10분정도 걸어가야 하는 거리라.. 날도 덥고 찾기가 힘들었어요ㅠㅠ
저만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길치라 땀 뻘뻘 흘리며 찾아갔네요.
무튼, 도착했는데 전에 상담하고 계신 분이 오늘 수술하시는 분인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 분 상담이 길어지고 한 삼십분 넘게 걸린 거 같았어요.
이것 저것 약관같은 걸 선생님이 직접 밑줄쳐가면서 설명해주셨던 것 같더라구요.
원칙주의자라 모든 건 원칙에 따라 움직인다고 하셨어요.(여기서 살짝 믿음이 감)
처음 갔을 때 재수술 했던 사람들 사진등등을 보여주시며(전 처음인데.. ) 장황한 설명을 해주셨구요.
성형외과 의사는 미적 감각이 있어야 된다고 강조하셨어요. 저도 이말에는 동의 합니다.
자신은 미적 감각이 있다는 것을 어필하셨고, 조화로운게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어요.
재료는 코끝(알로덤)+콧볼축소+콧대(실리콘) 이렇게 사용하신다고 했구요.
유명해서 그런지 가장 비쌌고, 선생님의 말빨(?)에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네요ㅋㅋㅋㅋㅋㅋ
5. ㄱㅇ 성형외과
제가 갔을 때 상담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았던 병원인 것 같아요.
원장님이... 저에게 했던 말이 아직도 떠오르네요. " 전체적인 분위기나 모든 게 여성스러운데, 코가 중학교 남학생 코 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렇게 말씀하셨어요.
코하면 정말 이쁠거라고 하셨고, 콧불축소 및 재료는 고어텍스 직접 모양 만들어서 코 모양 만든다고 하셨어요.
그리고서 상담 실장님이랑 상담하는데 상담 실장님이 강조한 것은.
코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코의 시작점이다. 우리 원장님이 그걸 제일 잘 하신다. 코의 시작점에 따라 눈도 달라보인다고 강조하셨어
요. 저도 이 의견에는 동의하는 바 입니다.
무튼 이렇게 총 다섯군데서 상담을 마친 결과.
아직도 결론이 나질 않네요....
다 스타일이 너무 다르고, 코는 무조건 재수술이라는 주변 사람들의 말에 아직도 흔들려요.
제가 지금 가장 궁금한 건,
비중격이나 귀연골을 이용한 수술도 부작용이 많은지 궁금해요.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