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전쯤에 매부리코 수술을 받았어요..
매부리를 깎고 실리콘을 올리고
코끝을 묶고 뭔지는 모르겠는데 기둥을 세운다고 들었어요..
글구 코끝에 알로덤으로 하구요..
근데 3년 정도 후에 염증이 생겨서 급히 재수술을 했어요..
전 다 빼고싶다고 했는데 의사가 빼면 안된다고 코끝 염증있는 부분에 알로덤으로 두껍게 더 덮었어요..
코끝 염증 생겼던 부분은 피부가 괴사해서 움푹들어가서 복원되지않아 자가지방으로 주사를 맞았어요..
완벽히 커버는 안되었지만 그냥저냥 살았는데 점점 세월이 흐르니 코끝은 다시 움푹 패이고 엊그제는 그 움푹패인 흉터쪽이 피부가 얇아서인지 실리콘이 삐져나왔어여.. ㅠㅠ
부랴 부랴 병원에 상담을 다녔고,,
다들 재수술을 해야한다고 견적을 뽑아주시더라구요~ 그런데 한군데에서 일단 염증이 있으니 코에 보형물을 다 빼고 3개월정도 기간을 가진후 재수술을 생각해보자고 하시길래 그 곳에 예약을 하고 월요일 제거 예약을 한 상태예요... 근데 제 코가 아무 이상이 없던 코면 고민이 덜 될텐데.. 오래되었고 염증에 피부괴사까지 있었던터라 보형물을 뺀 후 어찌될지 상상이 안가네요.. 그리고 코안에 어떤 보형물이 있는지 정확히 모르니 콧속으로 실리콘만 빼지말고 개방형으로 수술을 하자시더라구요.. 개방형이 맞는 거겠죠??
이제는 결혼에 애들까지 있어 수술하는것도 쉽지않고.. 시댁에도 면목없고 신랑한테도 미안하고..
요즘 이런 저런 생각으로 예민해져 애들한테 계속 큰소리만 치고...
근데 왜 처음에 염증 생겼을때 그 의사는 보형물을 빼면 안된다고 했을까요?? 대부분 염증이 생기면 보형물을 빼던데.. 혹시 보형물을 제거할 수 없을 정도의 코 상태는 아닐지 넘 걱정되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