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코성형을 생각중에 상담다니고있는데 제코는 평범하게 실리 귀연골로 대부분 말씀하시더라구요.
근데 여기보니깐 가슴 늑연골 사용하시는분들도 많고 모양도 괜찮은거 같아서 늑연골 잘사용하는 병원도 상담가봤었는데 샘들마다 의견이 조금씩 다르시네요.
어떤분은 늑연골쓰면 모양이 잘잡힌다 ~ 코끝이 처질염려가 없다 ~ 또어떤샘은 모양이 잘잡히는대신 코가 고정된 느낌이고 늑연골은 거의 코수술 마지막방법중에 하나다 라고 하시더라구요 .
그래서 성형코리아라는 사이트에 전문의샘들이 답변해주시는곳이 있는데 검색하다가 찾은거에요.
-------------------------------------------------
가슴연골을 사용하여 수술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의료기술이 높아야 하고 수술경험이 많아야 한다는데
지금의 병원장님이 잘 하실런지 걱정이 되네요 ^^
=> 가슴연골을 이용한 수술은 카빙(다듬는 기술)이 제일 관건이 됩니다.
2. 가슴연골을 이용한 수술 후 회복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 가슴연골 채취한 부분이 좀 아플수도 있지만 일주일 정도면 충분하합니다. 물론 건드리면 아프지요.
코의 회복은 일반적인 다른코의 수술과 비슷합니다.
3. 만약 지금 들어있는 보형물을 제거하면 많이 보기 싫을까요? 물론 예전의 코로 돌아가진 않겠지만..
지금 보다 코가 많이 들려보일까요? 들창코는 아니었는데 수술하고나서 오히려 들창코가 되었네요.
=> 코가 수술로 인하여 조금 구축이 와서 들창코가 되었을수도 있겠지만 보형물이 들어감으로 인하여 위로 당겨지니까 코구멍이 위로 들리는 현상이 생겼을수도 있습니다.
4. 실리 제거와 동시에 새로운 보형물(실리)과 가슴연골을 이용하여 재수술이 가능한가요?
보통 제거 후 3개월 정도 지난다음에 재수술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 염증등의 문제가 심각하지 않다면 동시에 하는것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의사가 자신의 실력과 경험에 비추어 환자의 상태를 보고 최적의 방법을 찾아야 겠지요.
5. 가슴연골 채취 시 기흉 등의 다른 위험이 따르는데 이러한 위험도는 얼마나 되는지요?
=> 가능성은 있지만 그리 크진 않습니다.
6. 가슴연골을 이용한 재수술을 하고 난 후 평행 코수술을 안해도 될런지요? 5~10년 마다 수술해야 하는건 아닌지..
스트레스가 됩니다. 정말 예전의 코로 돌아가고 싶네요. 괜히 손댔다는 생각입니다..
-> 환자가 어떻게 생각하냐가 문제이지요.
그런데 문제는 가슴연골은 최후의 방법중의 하나인데 왜 가슴연골을 사용하면서 가슴 연골은 코끝에만 사용하고 굳이 콧등은 왜 실리콘을 쓰는지 잘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가슴연골을 사용하여 코수술을 하게되면 코의 움직임이 전혀 없어 간혹 불편하다는 분도 있어서 이런 이유로 제거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을수 있습니다.
재수술을 권하셨습니다. 비중격이 약하기때문에 가슴연골을 이용하여 코끝을 올리고 다시 실리로 콧대를 보정하자고 하십니다. 가슴연골을 사용하여 수술하려니 겁도 나고..여러가지 ㅂㅈㅇ(ㅂㅈㅇ이 안써져서 제가 고친겁니다.)이 우려됩니다.
=> 통상 가슴의 연골까지 이용하는 큰 수술은 코수술의 종점이라고 봐야합니다.
대개 이런경우 이물질(실리콘이던 고어텍스이던간에)은 다 제거하고 가슴연골로 콧등을 세워주면서 동시에 코끝도 가슴연골로 오똑하게 만들어 주게됩니다. 문제는 당연히 코는 오똑하고 이쁘지만 좀 수술한 티가 날수 있으며 코가 좀 단단하고 돼지코도 절대 안되고 코가 단단하게 느껴지는 그 느낌땜에 표정이 좀 부자연 스러울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아주 콧등이 많이 낮은 안장코이거나, 교통사고등으로 코가 납작하게 주저 앉은 사람이거나 실리콘이나 고어텍스등을 사용하였는데 염증으로 인하여 자가조직으로 코의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최후의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도 맘에 안들면 코등은 진피지방이식으로 올려주고 코끝은 글쎄요. 남아 있는 조직중에서 비중격 연골이나 귀의 연골을 최대한 이용해서 만들어 주어야 겠지요.
가슴연골이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대개 성형외고 전문의가 아닌 흉부외과 전문의 선생님들이 즐긴답니다. 이분들을 더러 일차적 코수술도 가슴연골이용을 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슴연골을 채취하는것은 흉부외과 선생님들에게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니 이렇게 해서 수술하면 수술비도 비싸게 받으니까 이 방법을 선호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자가조직이니 ㅂㅈㅇ도 상대적으로 적고요. 기껏해야 갈비연골이 약간 둥그런 형태이니 이식후 좀 약간 틀어질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수 있지만 그것도 극복할수 있는 노하우가 이미 다 공개되어 있고요.
이렇게 큰 수술을 하면서 코등을 실리콘으로 다시 넣어주고 코끝만 가슴연골을 이용한다는것이 좀 이해가 잘 가지 않는 상황입니다.
주변의 코를 잘하는 선생님들을 찾아서 좀 더 많은 상담을 거친후에 잘 판단하여 수술받으시길 권합니다.
--------------------------------------------------
다른분 의견
가슴연골로 미용목적의 코성형을 한다는 것은 수술에 따른 여러가지 여건들을 고려했을 때
아마도 최후의 방법중 하나로 생각하시는 것이 옳겠지요.
그리고 일반적인 코성형에 가슴연골을 이용했다고 해서 다른 방법에 비해 만족도나 성공률이
특별히 높아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님의 상황으로 보아 반드시 가슴연골이 아니더라도 부담이 덜 되는 다른 수술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할 것 같으니 여러 곳을 방문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길
--------------------------------------------------
전문의샘들만 답변을 달수 있도록 되어있고 특정개인병원이 아닌 익명으로 올리는글들이라 어느정도 객관성있는 답변들이라고 생각됩니다.
가슴연골 사용하시는 분들은 재수술 하시는분들이 많으신가요? 많이 딱딱해서 불편하진 않은지 궁금합니다.
막상 수술할려니 겁나네요. 늑연골 사용하신 다른분들 의견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