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2시30분에 수술했어요..
실리티도 나고 미간이 너무 높았고 코끝은 손을 안대서 별로였어요..이번엔 미간 낮추고 코끝 연골 묶고 비중격 연골 사용해서 한다고 하셨는데...
문제는 원래 재수술이 아픈가요? 재수술 하면 마취가 잘 안되나요? 재수술 하신분들 어떠셨어요?
전 진짜 마취가 잘 안됐나봐요..너무 너무 아프고 힘들었어요..선생님도 재수술이라 마취가 잘 안된다고 하시면서 다시 수면마취 해주셨는데 소용이 없더라구요..
비중격 연골 체취하는데 정말 악 소리 나게 아프고...망치질은 절골 할때 하는거 아닌가요? 절골 하신다는 말씀 없으셨는데 망치질을 얼마나 하시는지 머리가 깨지는거 같았어요..정말이지 수술 중간에 뛰쳐나가고만 싶더라구요...다시 생각해도 끔찍...코속에 솜뭉치 쑤셔넣는데도 머리끝이 쭈뼛서도록 아프고 꼬맬때도 바늘 들어갈때마다 따끔거리며 아팠어요..
정말이지 생생하게 느꼈답니다...
원래 수술 하고 와서 바로 후기 남기려고 했었고 하신 분들 말씀으로 별로 아프지 않았다..느낌만 별로였다..하셔서 사실 좀 쉽게 생각하고 갔었거든요..
근데 판단 착오였어요..흑흑...
어제 코속에 깊이 넣어논 솜때문에 잠도 설치고 하루종일 머리가 아파서 괴로웠었지요..그냥 당장 뺴버리고 싶은걸 참고 가서 제거하니 살것만 같네요..제거하고 소독할때도 끔찍했지만요..솜을 다시 코속에 넣길래 선생님께 애원하려고 했었지요..근데 다행히 빼주시더만요..ㅋㅋ 그래도 사실 좀 머리가 아프네요...나아지겠죠..
암튼..이런 글 남기면 수술 하실 분들이 많이 겁 먹으실까봐 안 남기려다 제 체질이 특이한거 같아 이렇게 남깁니다..궁금한것도 있어서요..이젠 붓기와의 전쟁입니다.
하필이면 오늘부터 매직을 시작하는 관계로 더 많이 붓게 생겼어요...ㅠㅠ
여기서 질문!!
1. 원래 재수술은 아픈가?
2. 코 망치질은 왜 하는가?
3. 비중격 연골 체취하실때 다들 아픔을 느끼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