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로 코수술 41일차야! 언제 적지하다가 그냥 알바 하는데 심심해소... 지금 적어볼게!
무보형물로 수술했고, 복코교정, 콧볼축소, 매부리 갈았고 코끝은 귀연골이랑 비중격연골 사용했어!
내 메모장 그대로 옮겨서 좀 수정하는 거양!!
1-7일차 (부목떼기전)
페이스 아이디 안 됨
수술 당일부터 2일차까지는 아무 통증과 감각 없지만, 3일차부터 꿰맨 곳이 땡기는 기분
귀연골 빼고 살-연골-살 부분이 살-살이여서 흐물흐물해짐
솜뺄때 새살 돋는데 빼는 기분... 근데 빼면서 향은 좀.. 설명하기 어려운 불쾌한 냄새...
솜빼고 나서도 자극적인 향 아니고선 거의 못 맡은 30프로 정도 맡을 수 있음. 예를 들자면 멍크림(원래 스킨케어 크림 향 남)은 잘 안 느껴지는데, 참기름 향 코에 대면 맡아짐.
8일차-한달차
실밥풀곤 꿰맨 곳 땡기지 않음
3주차에 귀만지면 흉살차서 옆 귀랑 차이 많이 나진 않음. 그런데 귀모양 변형은 오긴 했음. 에어팟은 잘 착용함!!
3주차여도 평소엔 ㄱㅊ 하지만 귀 만지면 멍든 곳 만지는 것처럼 아픔
코끝 예민해서 이불이라도 코에 떨어지면 진심 아프고 걱정됨.
한달차
코 흉터 그래도 남아있음
세수하거나 하면 코 조심
인중 당기거나 하면 코끝 눌리는 기분
후각 90퍼 정도는 돌아오는 듯 ( 원래는 진짜 개코였는데 좀 덜 느껴짐)
내가 생각하는 코수술 단점?
귀연골 빼서 귀에 변형이 옴. 후각 문제 (이건 상대적이라 정확하진 않음), !!!!!!!!콧물!!!!!!! 진짜 병원까지 지하철 타고 1시간 30분 걸리는데 휴지 주머니에 넣고 콧물 날때마다 닦음. 아직도 뭐 먹거나 추우면 콧물 엄청 많이 나옴... 그리고 코파는 거 좀 희열 느끼던 사람은 버티기 힘들 거임... 면봉은 너무 불편해.. . 한동안 콧물, 코딱지 땜에 숨 못쉬어서 머리아프고 온 신경이 코에 가있음 지금은 그냥 파고 있어
하지만 다시 돌아가서 하라면 할 것 같음! 모양에선 매우 만족!
궁금한 거 있으면 물어봐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