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얘기 쓴거라 길고 문맥이 두서없고 이상할 수 있어요 !
전 코수술하려고 2일 전에 처음 상담 받고 왔는데요.
병원은 다녀온 곳까지 총 3군데 예약한 상태였어요.
근데 여기서 상담 받고나서 ‘코는 안하려고’ 마음 먹었어요.
그렇긴한데 생각에 확신을 갖고 싶어서 2번째 병원까지만 다음주에 상담 받으러 가고 3번째 병원은 상담 안 받으려고요.
음.. 일단 제 경우는 예전부터 눈 성형을 꼭 하고 싶었는데
막상 하려고 하다보니까 얼굴에 단점이 다 보이더라구요.
특히 옆모습이 정말 안 예뻐서 이것도 콤플렉스였어요.
저는 이게 코가 낮아서 그런줄 알고 엄마가 너 코 낮다고 그런 얘기도 하셨거든요. 코가 작은 편도 아니고요.
그래서 코도 하고 싶어져서 알아본건데 보니까
‘눈 코 할거면 코를 먼저해라’ 라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정말 오래 알아봤어요. 저같은 고민이시면 꼭 이렇게 하세요) 비용적인 문제 때문에 코수술만 먼저 알아보게 된거예요.
근데 이번에 잠실로 상담가서 받아보고 잘못생각 했었구나 라는 걸 알게되어서 코는 안하기로 결정한거예요.
(원래부터 자연스러운 코 원하던 것도 있었어요. 연예인 김고은님 같은 코가 되고 싶어서 사진 들고 갔고요!)
+ 코상담 처음 받기도하고 코수술은 부작용 100%다 같은 말을 너무 많이 들어서 긴장이나 겁을 좀 먹은 상태였어요.
일단 병원은 예약한 시간에 와서 상담 잘 받았고
알아볼때 부작용 걱정 안하고 1번에 딱 끝내고 싶어서...
무서우니까 상담부터 믿을만한 곳에서 해야 혹시 문제 되더라도 후회 안할거라는 생각에 CT랑 사진은 무조건 찍는 곳으로만 추려서 예약 잡은 상태였어요.
처음이라 여기 병원에서 느낀게 다긴 해요.. 상담은 CT보단 여러각도에서 찍은 제 사진 위주로 설명이랑 상담이 진행되더라구요.
실장님은 진짜 친절하셨는데 뭐 긴장해서 이름 볼 겨를은 없었어요.. 이름모르는 친절한분.. 진짜 여기 가보실분은 제가 인상착의ㅠㅠ? 정도만 설명드려볼게요. 그래도 다들 유니폼 입으시니까 아 몰라올륭ㄱ
상담내용은
제가 화려한 코는 원하지 않고 혹시모를 부작용이 무서워서 콧볼축소는 원하지 않는다. 자연스러운 코로 하고 싶은데 복코여도 개인적으로 코아래? 콧볼쪽은 그런대로 둘만해서 항상 얼굴이 밋밋해 보이는걸 개선하고 싶다고 했어요.
얼굴 중앙부도 길어서 콧대 그 라인만 높이면 좀 입체적일더 같다고 많이 하는 수술은 안하고 싶다고 했어요. (원하는 코 사진은 김고은님 사진 보여드리고)
그랬더니 잠깐만 마스크 내려주실 수 있냐고 하면서 제 콧대 만져보시더니 내가 얼굴중앙부도 긴데 그.. 코 아래있는 뼈가 넓은 편이다 라고 하시면서 그럼 절골수술을 해보는게 어떻겠냐고 했어요. 그럼 콧대쪽이 위로 올라오면서 높아보일거라는 식으로요.
저는 당연히 실리콘? 넣을 생각으로 갔는데 절골 얘기들어서 좀 당황하긴 했어요. 화려하게는 안 원한다니까 이걸 추천하셨나봐요.
이게 아니면 코 필러만 살짝 맞아보래요.
그리고 ‘저는 옆모습이 콤플렉스라서 코수술 생각하기도 했고 얼굴 중앙부가 기니까 앞 모습도 밋밋해보인다. 근데 옆모습은 코 때문인지 앞광대가 없어서인지 저로써는 모르겠다.’ 라고 말하니까 저한테 옆 모습은 앞광대가 없어서 그런거라고 찝어주시더라구요.
다른 병원가도 이런건 다 잘 말해주시겠지 싶은데 항상 내 얼굴이 이상해도 뭐가 문젠지 모르겠던 사람이라 잘 파악해주시는게 좋았고
제가 아~ 하는 반응이니까
‘자연스럽게 하길 원하시니까 옆모습 때문이면 앞광대 필러를 맞아보시고 코는 안하거나 필러를 조금 넣어보세요. 아마 코수술만 하시면 기존에 고민이었던 옆모습에 큰 변화는 기대하기 어려울거예요.’ 하면서 마스크 조금 내려서 실장님 본인 얼굴 이렇게 이렇게 가리키면서 말씀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설득(?)당하고
저는 앞광대 필러가 꼭 필요한 몸이 되어버렸는데(?)
제가 아무리 자연스러운 코를 하고 싶어도
앞광대 필러 + 코수술 + 쌍커풀(꼭할거임)
이렇게 하면 자연스럽다기보단 아예 다른 사람이 될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그정도까지의 코수술이랑 부작용을 감내할 자신은 없어서 마음을 접은거예요. 그리고 가감없이 솔직하게 상담해주시는 것 같아서 믿음이 갔어요.
이런 상태에서 원장님하고 상담을 받았는데 제가 뭐 저 내용 보시면 알겠지만 정확히 뭘 받을지 정하고 간 것도 아니고 옆모습 콤플렉스를 잘못알고 있었던게 있어서 원장님은 좀 설명에서 곤란함을 보이셨어요.
코전문 병원인데 제가 말 하면서 코 꼭 안해도 되겠다 라는 뉘앙스가 있으니까 ... 아 이걸 뭐라고 설명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ㅠㅠㅠㅠ 저한테 하고싶은걸 딱 정해서 오셔야 설명이나 상담이 매끄럽다고 하긴 하셨어요.
그리고 실장님이나 원장님이 저한테 그렇게 낮은 코는 아니다. 라고 얘기해주면서
원장님은 옆모습은 앞광대 필러가 필요한데 광대만 올라오면 어색할거같다고.
그러니까 본인은 코수술 하는걸 추천한다고 했어요. 절골도 물어보니까 그것도 괜찮다고 하긴 하셨죠.
상담 마치고 마지막으로 실장님하고 다시한 번 얘기할때 지금 이벤트 중이니까 필러 앞광대 1.5cc 1.5cc 코1cc (맞을거예요..) 해서 27만원 있다고 얘기해주셨어요.
이렇게 비용 적어도 문제 안되죠..?
제가 예전에 친구 ㅇㅈ으로 눈성형 상담 같이 따라갔을때는 마지막에 할인해줄테니까 계약금 걸라고, 부추기는게 있었는데 여기는 그런 분위기가 전혀 아니고 얘기만 해주는 정도라서 믿음이 갔어요.
그러고 나왔습니다!
쓰다보니까 기빨려서 제가 뭔 글을 싸지른건지 모르겠는데 그냥 도움 됐으면해서 적었어요. 저도 여기서 정보 많이 얻었거든요. 상담한 내용 주절대면서 제 얘기 적은 것 밖에 없어요...
이 병원이 여러가지 권하거나 부추기는 분위기가 아니기도하고 친절하시니까 다른분들도 알았으면 했어요.
잠실로 다녀왔는데 병원 정보는 비밀댓글로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