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위,아래 잇몸과 위, 아랫니가 돌출되어 있어요. 그런데 윗잇몸과 윗니가 상대적으로 더 돌출되어 있어서 마치 윗니와 윗잇몸만 돌출된 것 처럼 보입니다.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구 입도 튀어나와 보여서 웃는 모습에 자신이 없고, 퉁명스러보이는 이미지때문에 치아교정과 잇몸수술을 받을까하는데...
문제는...제가 지금 얼굴이 작은 편이거든요. 입을 다물고 있으면 윗니와 아랫니가 맞물리지가 않아요. 위, 아래 치아로 실을 끊거나 고기에 붙은 살점을 뜯어내는 일따위는 상상도 못 할 정도입니다. 상대적으로 앞으로 더 튀어나온 윗니들 안쪽으로 아랫니들이 포개어져 숨어 있기때문이죠. 그래서 이----하고 입을 벌리면 아랫니는 윗니들 속으로 전부 숨어버리고 윗니만 보입니다. 그래서 얼굴이 짧고 작아보이는 케이스입니다.
실제로 줄자로 재어보니 원래대로 얼굴길이를 재면 20센치가 되고, 아래턱을 윗이빨과 마주치도록 내밀었더니 21센치의 길이가 되네요. 잇몸과 이빨이 사선모양으로 돌출된 상태에서 위 아래 이빨을 마주치게 하면 1센치 정도만 길어지는데, 사선모양으로 돌출된 위아래 잇몸과 이빨을 수술+교정하여 바른 길이로 세워놓고 위,아래 이빨을교합이 잘 되게 하면 제 생각엔 얼굴이 3센티는 더 길어지지 않을까하는데..
치아 잇몸 교정+수술을 하더라도 얼굴이 더 길어지지 않게 하는 방법이 없나요? 이빨을 안 쪽으로 너무 들어가게 하면 할머니 인상이 되니 그것이 좋은 방법은 아닌거 같네요.. 그러면 이빨을 짧게 갈아야 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