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수술엔..
1. 융비술
융비술은 가장 대표적으로 행해지는 코수술로, 흔히 이야기하는 콧등을 높이는 수술을 말합니다.
융비술을 하게 되면 실제로는 콧등의 높이뿐만 아니라 코의 길이가 길어지게 됩니다. 콧등이 시작되는 이상적인 위치는 눈을 떴을 때 쌍꺼풀이 생기는 부위부터 올리는 것이 자연스러우며 콧등은 코뿌리와 코끝을 연결한 선보다 2mm 정도 안쪽으로 들어간 것이 좋습니다. 콧등을 높일 때 사용되는 재료로는 실리콘 삽입물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기타 다른 재료로 고어텍스나 인조피부 또는 자기 자신의 살이나 연골, 뼈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2. 코끝교정술
코끝교정술은 말 그대로 코끝의 모양을 교정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복코처럼 뭉툭하게 퍼진 코끝을 모아주거나 매부리코처럼 아래로 처진 코끝을 위로 올리는 것과 같이 코끝의 모양을 교정하여 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코끝의 모양을 교정하기 위한 방법으로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같은 보형물을 삽입하여 코끝의 높이를 높여주는 방법이 있으나, 뭉툭하고 낮은 코끝의 모양을 교정하기 위한 근본적인 방법은 낮고 뭉툭한 모양의 코끝 연골에 대한 해부학적인 접근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동양인이나 흑인의 코는 코의 연골이 낮게 누워 있기 때문에, 낮고 뭉툭한 코가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백인의 경우에는 코의 연골이 높게 서 있기 때문에 높은 코끝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코끝의 교정을 위해서는 낮게 누워 있는 코의 연골을 세워주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코끝의 연골을 모아주거나 코끝 연골의 위치를 교정하여 코끝의 모양을 교정하는 경우 단지 코끝의 모양뿐만이 아니라 콧구멍의 모양도 교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3. 매부리코의 교정술
매부리코는 나이가 들어 보이고 고지식하게 보이게 만듭니다.
매부리코의 원인은 서구인의 경우에는 코의 중간에 있는 코뼈와 비중격이 높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우리나라와 같은 동양인에서는 대개의 경우 코의 중앙이 높아서 발생하기보다는 코끝과 코의 맨 윗부분이 코의 중간 부위보다 상대적으로 낮아서 매부리코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동양인 매부리코의 수술적인 교정은 그 원인에 따라서 다릅니다. 코의 중간 부위의 매부리가 서양인과 같이 너무 높아서 매부리코처럼 보이는 경우에는 높게 돌출된 부위는 낮춰주는 수술을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코의 중간부위가 높은 것이 아니라 코끝과 코의 맨 윗부분이 코의 중간 부위보다 상대적으로 낮아서 발생한 매부리코의 경우에는 돌출된 부위를 깍아 주는 수술도 필요하지만, 낮은 코끝을 높여주는 코끝교정술과 코의 윗부분을 높여주는 융비술을 이용하여 교정을 하게 됩니다.
중에 전 뭘하는게좋을까요..